[노컷TV]"사랑의 연탄으로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2008-12-03 アップロード · 686 視聴

[노컷TV]금융위기, 환율상승, 취업난 등 전반적인 경제 불황으로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있는 서민들은 더 없이 추운 겨울이 예상된다. 그래서 경기도와 광명시 자원봉사 단체 등이 저소득층의 가정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지난 30일 경기도청 ‘경기사랑봉사회’와 광명시 자원봉사단체 등으로 구성된 160여명의 자원봉사단은 김문수 경기도 지사와 함께 저소득 가정에 연탄을 날라 주는 '2008 손으로 전하는 행복,사랑탄릴레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사랑탄 릴레이 행사가 펼쳐진 지역은 한 부모 가족과 노인 및 장애인 세대가 대부분인 무허가 주택이 밀집된 경기도 광명시 광명7동의 재개발지 지역으로 이 중에서도 도움이 절실히 요구되는 15가구를 선정하여 가구당 300장씩의 연탄을 전달했다.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한 김문수 경기지사는 “연탄을 통해 이웃과 따뜻한 사랑을 나눌 수 있어 마음이 따뜻해지는 느낌이다”며 “이 차가운 겨울, 다함께 손잡고 서로 몸을 녹이면서 따뜻한 체온을 나누는 좋은 이웃이 되길 바란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 행사를 주관한 광명시자원봉사센터 이문찬 소장은 특히, “이번 봉사활동은 민과 관은 물론 지사님과 시장님 등이 함께 함으로써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정신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봉사활동이다. 요즘처럼 경제가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 지역봉사자들과 공무원의 작은 사랑나눔의 실천은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고 더불어 사는 행복공동체를 만드는데 불씨가 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영상]=노컷TV 희망카메라

tag·경기도,김문수,경기도지사,광명시,경기도청,경기사랑봉사회,연탄배달,연탄,저소득층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 희망카메라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