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민주 "상임위 일방 표결 처리, 저지할 것"

2008-12-04 アップロード · 805 視聴

민주당이 모든 상임위 활동을 중단키로 한 데 이어 일부 상임위의 진행을 물리적으로 저지하기로 했다.

민주당은 4일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예산안 강행처리 움직임에 대해 이와 같은 대응방침을 정했다.

민주당은 우선 이날 오전 예정된 기획재정위 조세소위와 예결특위 계수조정소위에 소속 의원들이 조를 나눠 일방 표결 처리를 저지키로 했다.

또 다른 상임위에 대해서도 불참 방침을 유지한 채 상황에 따라 운영 저지를 결정하기로 했다.

[BestNocut_L]이와 관련해 정세균 대표는 의총 모두 발언에서 \\\"예산안 심의를 무조건 지연하자는 것이 아니라 최소한 국민을 대신해 감시하자는 것\\\"이라며 \\\"필요할 때는 적극 싸워야 한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특히 \\\"계수조정 소위가 구성된 지 일주일 만에 예산안을 처리하라는 것이 제 정신이냐, 정부 여당은 정상적 사고나 판단을 하지 못하는 고장난 상태\\\"라며 비난의 강도를 높였다.

정 대표는 그러면서 \\\"정부 여당이 고장났으면 야당이 이를 고쳐야 한다\\\"며 \\\"이를 고칠 수 있도록 언론과 국민들도 냉철히 지켜봐달라\\\"고 당부했다.

원혜영 원내대표도 같은 자리에서 \\\"부자감세를 강행하고 서민에 대한 대책 없이 일방적 예산안 처리를 강행하는 것을 용납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그러면서도 타협의 여지를 남겨놓았다.

조정식 원내대변인은 \\\"한나라당에 이미 민주당의 요구안을 전달했지만 아직 답을 얻지 못했다\\\"면서 \\\"예산안 수정에 대한 성의있는 답변이 온다면 회의는 언제라도 속개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report@cbs.co.kr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