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민주 "세상에 해도해도 이런 여당 처음 봤다"

2008-12-05 アップロード · 29,585 視聴

새해 예산안과 감세법안을 둘러싼 여야의 대치가 계속되는 가운데 민주당은 \\\"여권의 일방통행에 강력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정세균 대표는 5일 열린 의원총회 모두 발언에서 \\\"경제와 남북관계를 위기에 빠뜨린 여당이 이제는 국회에서 무책임하고 무모한 일방통행을 획책하고 있다\\\"며 \\\"좌시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BestNocut_L]정 대표는 \\\"만약 한나라당이 자신들의 입맛에 맞게 예산안을 통과시키면 야당은 왜 있고, 다른 국민들의 뜻은 누가 관철시키느냐\\\"면서 \\\"민주당은 한나라당에 맞서 확고한 사명감을 갖고 싸워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는 특히 \\\"세상에 해도해도 이런 여당 처음 봤다\\\", \\\"5공 6공을 연상케 하는 정당이다\\\"라는 표현 등을 써가며 한나라당을 강하게 비난했다.

원혜영 원내대표도 \\\"여당은 야당과 실질적인 협의와 타협을 하려는 최소한의 의지를 상실했다\\\"고 말했다.

원 원내대표는 이어 \\\"여당은 이 상황에서도 야당을 향해 왜 협상하지 않느냐, 왜 청와대에 와서 밥을 같이 먹지 않느냐고 비난하고 있다\\\"며 \\\"마치 협상이 아니라 철벽에 대고 얘기하는 느낌\\\"이라고 불만을 토로했다.

또 \\\"오늘 협상에서 어느 정도의 진전이 있을지는 기대하기 어렵다\\\"고 부정적 전망을 내비치면서 \\\"민주당은 비상상황을 타개해나가는 위기돌파 예산이 될 수 있도록 힘을 합쳐 지혜롭게 투쟁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report@cbs.co.kr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