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 홍준표 "민주당 없어도 국회 된다는 것 보여줘야…"

2008-12-05 アップロード · 2,344 視聴

지난 4일부터 이어진 예산안과 감세법안에 대한 여야의 줄다리기 협상이 5일 오전부터 다시 속개 됐다.

3교섭단체 원내대표회담이 열리는 국회 운영위원장실에 일찍 발을 들인 홍준표 원내대표는 선진과 창조의 모임 대표단과 만난 자리에서 \\\"합의 안될거야\\\"라고 단정지으며 회담결과를 비관했다.

선진과 창조의 모임의 류근찬 원내대표가 \\\"오늘은 우리가 안을 준비해왔다\\\"며 \\\"오늘 합의가 잘 될거 같냐\\\"고 묻자 홍 원내대표는 \\\"합의 안될거다\\\"라고 장난반 진담반의 속내를 드러냈다.

류 의장과의 대화에서 홍 원내대표는 \\\"늦게들어와서 전부 흔들려고 하는 식으로 국회를 끌고가면 처음부터 성실히 임한 사람들이 대접을 못받게 되서 안됀다\\\"며 \\\"우리의 두가지 조건이 안돼면 안돼는 것\\\"라고 당의 입장을 단호히 밝혔다.

특히 홍원내대표는 \\\"민주당 협조없어도 국회가 가능 하다는 것 보여 줘야한다\\\"며 \\\"지난 7개월 동안 참아왔는데…\\\"라고 민주당에 대한 불만을 토로했다.

이어 홍 원내대표는 \\\"\\\'민주당 없어도 국회 가능하다\\\' 그래야 떼 안쓰지…\\\"라며 \\\"앞으로 4년동안 어떡할거야\\\"라고 말해 좌중의 웃음을 자아냈다.

[BestNocut_R]한편 여야의 입장차가 좀처럼 좁혀지지 않고 있는 가운데 여야가 극적 합의를 이룰 수 있을지 \\\'3교섭단체 원내대표, 정책위 의장 회담\\\' 결과가 주목되고 있다.

onlysongyee@cbs.co.kr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