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 18대 첫 정기국회‥초라한 성적 받아들고 오늘 폐회

2008-12-09 アップロード · 333 視聴

18대 첫 정기국회가 예산안처리와 쌀직불금 국정조사 등 굵직한 숙제를 남겨놓고 유명무실한 회기종료를 했다.

초반부터 여야의 대치로 원구성 타협에 난항을 겪으면서 \\\'지각국회\\\'로 오명을 남긴 18대 첫 정기국회는 막 내린 9일에도 감세법안 처리 무산, 쌀 직불금 명단채택 대치 등으로 여야가 갈등을 빚어내며 시끌시끌했다.

이날 마지막 본회의를 진행한 김형오 국회의장은 \\\"이번 정기국회가 비록 우여곡절과 파란은 있었지만 여야가 합의정신은 끝까지 잃지 않았다\\\"며 \\\"여당은 힘의정치를 자제했고 야당은 물리적 동원을 지양했다\\\"고 첫 정기국회를 평가했다.

특히 정기국회 시한을 넘겨 오는 12일 예산안을 처리하기로 한 것에 대해 김 의장은 \\\"국회가 헌법 54조를 계속해서 위반하고 있다\\\"며 \\\"내년에는 의장으로서 법정시한을 지켜 헌법을 준수하는 국회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김 의장은 \\\"이제 정기국회는 끝났지만 우리는 끝마치지 못했다\\\"며 \\\"이제 우리는 내일부터 다시 새로이 시작해야한다\\\"고 내일부터 다시 시작되는 임시국회에 임하는 각오를 다졌다.

[BestNocut_R]한편 오는 8일까지 계속되는 임시국회도 예산안 처리와 쌀직불금 국조 청문회등 굵직 굵직한 사안들이 남아있어 쉽지 않을 전망이다.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