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뉴스,민주당, 김송이, 정부, 주요 삭감대상, 자료 제출 지연, 심사 방해

2008-12-10 アップロード · 119 視聴

3교섭단체가 합의한 \\\'12일 예산안 처리\\\'를 위해 연일 밤늦게까지 예결특위 조정소위의 심사가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여야의 예산안 심사 힘겨루기가 한창이다.

10일 오후 조정식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한나라당에서 민주당이 고의로 예산심사를 방해한다고 주장하는데 이는 근거없는 정치공세\\\"라며 \\\"정부가 민주당의 주요삭감 대상인 SOC 사업에 대한 자료 제출을 지연하는 등 성실 심사를 저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SOC 사업 중 단기적 예산편성원칙 위배, 형평성 상실한 과다 증액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자료를 속히 제출할 것\\\"을 정부에 촉구했다.

또한 조 원내대변인은 \\\"민주당 예결소위 의원들은 예산안의 시급한 통과도 중요하지만 문제투성이인 정부의 예산안에 졸속 심사는 있을 수 없기때문에 최대한 양보하며 성실히 임하고있다\\\"고 주장했다.

[BestNocut_R]한편 현재까지 이뤄지고 있는 조정소위의 예산안 심사에 대해서는 \\\"조정소위의 예산안 심사를 새벽까지 강행군한 결과 10일 현재까지 SOC사업, 경상경비, 국방예산을 제외한 삭감규모가 1조 2천억원에 달한다\\\"며 \\\"또한 서민과 중소기업을 위한 일부 사업에 대해서는 정부로부터 증액하겠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중간보고 했다.

onlysongyee@cbs.co.kr

tag·interface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