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국회의장 항의방문은 비공개(?)

2008-12-17 アップロード · 352 視聴

지난 13일 김형오 국회의장의 새해예산안 처리 직권상정을 문제 삼으며 민주당 당직자 10여명이 김형오 국회의장을 항의방문했다.

이미 하루전날에도 민주당 의원들은 의장실을 항의방문 했으나 김 의장의 부재로 만나지 못하고 17일 오후 의장실을 다시 찾았다.

\\\'국회의장 사과\\\',\\\'강행처리 반대\\\'라고 적힌 카드를 든 민주당 의원들을 본 김형오 의장은 \\\"내려 놓고하자\\\"며 다소 긴장된 분위기를 누그러 뜨렸다.

김 의장은 \\\"내가 하도 울화가 나서 보시다시피 얼굴 상태도 안좋아 어제 일정을 전부 취소시켰다 \\\"며 \\\"오늘처럼 합의하면 얼마든지 올 수 있는데, 의장의 몸이 두세개도 아니고…\\\"라고 지난 16일 민주당의 갑작스런 방문에 불만을 토로했다.

이어 주변의 기자들에게 \\\"기자 여러분들, (민주당 측) 의견을 들어야 하니 협조해달라\\\"고 비공개 선언을 하며 회의장 정리에 나섰다.

그러나 김 의장의 비공개 선언에도 불구하고 민주당 송영길 의원이 \\\"몇 말씀 대표로 드리겠다\\\"며 \\\"의장이 중심을 지켜줘야지, 국회가 한나라당 의원 총회가 아니지 않느냐\\\"고 언성을 높였다.

[BestNocut_R]이에 김 의장은 \\\"기자들 있는데서 얘기하면 언성이 저렇게 올라간다\\\"며 \\\"그래서 내가 조용히 하자는거 아냐, 조금만 참아봐\\\"라고 송 의원을 만류하고 나섰다.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