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한미FTA저지범국민운동본부 "한미FTA 비준 철회하라"

2008-12-18 アップロード · 2,115 視聴

여당이 한미FTA 비준안을 국회에 단독 상정한 가운데 비준안에 대한 시민사회단체들의 찬반 집회가 잇따라 열렸다.

한미FTA 저지 범국민행동본부(범국본)는 18일 오후 1시쯤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와 여당이 미국 의회도 반대하는 한미FTA를 강행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진보신당 심상정 대표는 \\\"한미FTA가 발효된다면 미국발 금융위기처럼 우리 경제도 파탄날 것\\\"이라며 \\\"정부와 여당이 FTA 비준안을 원점에서 재검토하지 않으면 이를 목숨 걸고 저지하겠다\\\"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범국본 관계자들은 최근 부시 미국 대통령이 이라크를 방문했다가 당한 이른바 \\\'신발 세례\\\'를 빗대 바닥에 이명박 대통령을 뜻하는 \\\'MB\\\'라는 글씨를 써놓고 고무신을 던지는 퍼포먼스를 벌이기도 했다.

이보다 1시간 늦은 오후 2시쯤 여의도 인근에서는 한미FTA 비준촉구범국민연합(범국연)이 \\\"한미FTA 비준안이 통과돼야 세계 경제는 물론 현 우리나라 경제위기도 극복할 수 있다\\\"며 비준안 상정을 찬성했다.

이들도 한미FTA 비준안을 반대하는 민주당을 규탄하며 손팻말을 불에 태우는 모습을 연출했지만 비슷한 시간과 장소에서 집회를 연 두 단체들 사이에 별다른 물리적 충돌은 일어나지 않았다.

cjkh@cbs.co.kr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