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여야 5일째 국회 정면대치…상임위 곳곳 충돌

2008-12-22 アップロード · 219 視聴

한나라당 박희태 대표가 쟁점법안 처리와 관련해 오는 25일까지 물리력을 자제하고 야당과 대화하겠다고 밝혔지만 22일도 상임위 곳곳에서 한나라당과 민주당이 충돌했다.

[BestNocut_L]한나라당은 22일 오후 국회 정보위원회를 개최해 국정원의 직무범위를 확대하는 국정원법 개정안 등 3건의 법률안을 상정할 예정이었지만 민주당 의원들의 봉쇄로 회의장에 입장하지 못했다.

특히 한나라당 정보위원들이 회의장 진입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이를 막으려는 민주당과 이에 항의하는 한나라당 당직자들이 몸싸움을 벌였다.

국토해양위원회에서는 한나라당 소속 위원들이 회의장에 입장해 있지만 민주당 의원과 당직자, 보좌진들이 위원장석을 점거하면서 회의가 열리지 못하고 있다.

민주당은 특히 한국토지주택공사법 등 30여건에 이르는 위원회 소관 법률의 직권상정 계획을 담문 한나라당 문건과 관련해 날치기를 하겠다는 의로를 분명히 드러낸 것이라며 강력히 항의했다.

민주당이 5일째 점거하고 있는 정무위에서는 한국산업은행법과 한국정책금융공사법안에 관한 공청회가 열릴 예정이었지만 공청회를 빙자해 법안을 상정할 수 있다며 한나라당 의원들의 출입을 봉쇄하는 과정에서 몸싸움이 일어났다.

행자위에서는 한나라당 당직자가 민주당 당직자들의 사진을 찍다가 발각돼 실랑이가 벌어졌다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