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민주, 상임위 이어 본회의장 기습 점거

2008-12-26 アップロード · 2,416 視聴

민주당이 26일 오전 본회의장을 기습 점거했다.

민주당은 이날 오전 8시 30분쯤 긴급 의원총회를 소집했으며, 이를 위해 모인 의원들이 속속 본회의장으로 들어가 오전 8시 50분쯤 점거를 완료했다.

의원들은 본회의장 뒤쪽 국회부의장이 이용하는 문을 이용해 본회의장으로 진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본회의장에는 민주당 소속 의원들 50여 명이 점거농성에 돌입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이들은 본회의장으로 연결되는 모든 문을 걸어잠근 상태다.

본희장에 진입한 민주당 의원들은 \\\'MB악법 날치기 처리 반대\\\' \\\'마스크 처벌법 안돼\\\' \\\'휴대폰 도청법 안돼\\\' \\\'방송-은행 마저 재벌줄래\\\' 등이 적힌 플래카드를 내걸고 농성을 벌이고 있다.

[BestNocut_R]민주당은 앞서 25일 오후 긴급 지도부 회의를 통해 법안의 직권상정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해 이 같은 방침을 정했다. 민주당 원혜영 원내대표는 본회의장 점거를 마친 직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국민을 억압하고 현재 위기를 심화하는 MB 악법의 무더기 상정 저지하기 위해 우리에게 남은 최후 수단을 다 동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원혜영 대표는 \\\"우리가 그토록 두려워했던 마지막 선택을 하고자 한다\\\"면서 \\\"국회의장의 존재마저도 아무런 의미가 없는 정치 실종 상황에서 우리의 최후 행동은 불가피하다\\\"고 설명했다.

민주당은 이와는 별도로 정무위와 문방위, 행안위, 그리고 국회의장실에 대한 점거 농성도 계속 병행하기로 했다.

report@cbs.co.kr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