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홍준표 "민주의 본회의장 점거는 자해정치 전략"

2008-12-26 アップロード · 14,088 視聴

민주당이 본회의장을 점거한채 여당의 법안 강행처리를 저지하고 있는 가운데 한나라당 홍준표 원내대표는 \\\"본회의장에서 끌려나가는 모습을 보임으로서 자해정치를 하겠다는거다\\\"라고 민주당을 강하게 비판했다.

26일 오후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한나라당 의원총회에서 한나라당 홍준표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오늘 새벽에 열쇠 전문가를 동원해 열쇠를 따고 본회의장에 들어가 있다\\\"며 \\\"이제는 국회가 망치와 해머, 전기톱까지 동원하는데 넘어서 새벽에 도둑처럼 전문털이들처럼 열쇠를 따고 몰래 잠입했다\\\"며 민주당을 비난했다.

특히 홍 원내대표는 \\\"지금 민주당은 2004년 탄핵때 본회의장에서 끌려나가는 상황을 연출 함으로서 소위 자해정치를 다시 하겠다는 거다\\\"라며 \\\"그러나 그 시절과 지금은 상황이 다르다\\\"고 지적했다.

홍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본회의장으로 들어오는 상황까지 와서 우리는 더이상 선택의 여지가 없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며 \\\"오늘 민주당 의원들이 본회의장을 점거하는 바람에 의외로 좀 시기가 며칠 당겨질 수 밖에 없다\\\"고 법안처리에 속도를 낼 뜻을 내비쳤다.

그러나 지난 25일로 여야 대화 시한이 종료된 가운데 홍 원내대표는 \\\"원만한 법안 처리 위해서 마지막까지 야당 대표와 원내대표와 마지막 순간까지 대화하겠다\\\"며 여전히 민주당과 대화를 할 의사가 있음을 밝혀뒀다.

[BestNocut_R]한편 한나라당은 의원총회 직후 \\\"민주당은 국회의장실·본회의장·상임위 회의장 불법 점거와 국회 기물파손을 즉각 중단할 것, 세출 부수법안·위헌법률안·경제살리기 법안·사회개혁법안 처리에 즉각 동참할 것, 국민에게 즉각 사죄할 것\\\"을 요구하는 결의문을 발표했다.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