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홍준표, 결단 앞둔 金의장 거듭 ''압박''

2008-12-29 アップロード · 3,483 視聴

한나라당 홍준표 원내대표는 29일 \\\"국회가 12일째 폭력사태로 점거되는 것은 옳지 않다\\\"며 \\\"단호하게 경호권을 발동해 본회의장에 있는 민주당 의원들을 해산시켜달라\\\"고 김형오 의장에게 거듭 촉구했다.

[BestNocut_L]홍준표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회의장이 국회를 폭력사태에 방치하는 것은 옳지 않다\\\"며 이같이 압박했다.

홍 원내대표는 또 \\\"국민들은 국회의원들이 몸싸움하는 것을 바라지 않는다\\\"며 \\\"우리가 본회의장 들어가서 의원들을 끌어내는 것은 옳지 않다\\\"고 강조했다.

이같은 언급은 양당 의원끼리 충돌하는 장면이 노출될 경우 국민적 역풍이 불러올 수도 있다는 점을 우려, 한나라당의 물리적 개입을 최대한 피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홍 원내대표는 \\\"국민들은 끌어내는 사람들도 다 나쁜 사람들이라고 비난한다\\\"며 \\\"그것은 민주당이 바라는 탄핵 사태의 재연\\\"이라고 말했다.

홍준표 원내대표는 또 전날 직권상정을 공식 요청한 85개 법안에 대해 \\\"심사기한을 지정해달라\\\"고 김 의장을 거듭 압박했다.

그는 \\\"불법을 요구하는 게 아니라 의장 본연의 의무를 행사해달라는 것\\\"이라며 \\\"의장이 책임지고 해달라\\\"고 덧붙였다.

김형오 의장은 이날 오전 10시 30분 부산의 한 호텔에서 정국 상황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갖고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한나라당은 이날 김 의장의 입장 발표 이후 긴급 의원총회를 열어 후속 당내 전략을 논의할 예정이다.


zzlee@cbs.co.kr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