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 여야 "더이상 협상 의미 있나"…파국 수순

2008-12-30 アップロード · 4,714 視聴

한나라당 홍준표 원내대표는 \\\"오후 8시 담판은 오래가지 않을 것\\\"이라며 \\\"김형오 국회의장은 (협상이) 결렬되면 즉시 질서유지를 해달라\\\"고 밝혔다.

홍준표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여야 협상이 잠정 결렬된 뒤 열린 의원총회에서 \\\"한나라당이 더 이상 양보해서도 안되고, 양보할 길도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협상에서 한미 FTA 비준안과 미디어 관련법을 내년 2월까지 \\\'협의 처리\\\'하자고 양보안을 내놨지만, 민주당 원혜영 원내대표는 \\\"시한을 못박아선 안되며 \\\'합의 처리\\\'해야 한다\\\"고 맞서 절충점을 찾지 못했다.

이와 관련, 홍준표 원내대표는 \\\"이 정도로 양보했음에도 또 결렬된다면 이번에 직권상정 요청한 85개 법안을 그대로 처리하겠다\\\"며 \\\"김 의장도 이런 충정을 양해하리라 본다\\\"고 거듭 압박했다.

홍 원내대표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합의지만 안되면 협의하고, 협의가 안되면 표결 처리하는 게 국회법 정신\\\"이라며 \\\"그 정신대로 가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더이상 협상해본들 무슨 의미가 있겠느냐\\\"며 이날 오후 8시 협상이 \\\'마지막\\\'임을 거듭 강조했다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