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 김명민 ·송승헌 2008 MBC 연기대상 공동수상

2008-12-31 アップロード · 270,405 視聴

신드롬과 시청률 사이에서 고민하던 MBC의 선택은 결국 공동수상이었다. [BestNocut_R]

30일 오후 9시 50분 서울 여의도 MBC 방송센터에서 신동엽, 한지혜의 사회로 진행된 2008 MBC연기대상의 대상 트로피는 ‘베토벤 바이러스’의 김명민과 ‘에덴의 동쪽’의 송승헌에게 돌아갔다.

MBC 측은 지난해 ‘하얀거탑’에 이어 올해 ‘베토벤 바이러스’에서 발군의 연기력을 보여준 김명민과 시청률 30%를 기록하며 효자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은 ‘에덴의 동쪽’의 송승헌 사이에서 고민하다가 결국 공동수상이라는 특단의 조치를 취했다는 후문이다.

하지만 ‘에덴의 동쪽’이 작가 및 배우 하차, 배우들의 연기력 논란 등 작품성보다 드라마 외적인 부분에서 잡음을 냈던 전력에 비추어 이번 공동수상 역시 또다른 논란을 낳을 것으로 보인다. 또 송승헌을 비롯, 이연희, 연정훈, 박해진, 박근형, 나연숙 작가, 아역 탤런트 남지현, 박건태, 신동우 등 드라마 대부분 출연진이 상을 수상해 ‘몰아주기’라는 비판을 피하기 어려울 전망이다.

TV부문 남녀 최우수상은 \\\'뉴하트\\\'의 조재현,\\\'내생애 마지막 스캔들\\\'의 정준호, \\\'에덴의 동쪽\\\'의 이미숙, \\\'천하일색박정금\\\'의 배종 에게 돌아갔다. 남녀 우수상은 \\\'에덴의 동쪽\\\'의 조민기와 \\\'밤이면 밤마다\\\'의 이동건, \\\'내 인생의 황금기\\\'의 문소리, \\\'에덴의 동쪽\\\'의 한지혜가 공동수상했다. 남녀 신인상은 ‘베토벤 바이러스’의 장근석, ‘에덴의 동쪽’의 박해진, 이연희, ‘내 인생의 황금기’의 이소연이 차지했다.

고 최진실은 이 날 공로상을 수상했다. 공로상 시상자로 나선 중견배우 최불암은 “가슴이 저민다”며 “고인이 하늘에서 보고 있을 것이다”라고 안타까운 심경을 전했다.

최진실을 대신해 공로상을 대리 수상한 ‘내생애 마지막 스캔들’의 남자주인공 정준호는 “아마 이 자리에 계셨으면 가장 좋아했을 텐데...”라며 “20년 동안 뛰어난 연기력으로, 때론 사랑스러운 아내로, 때론 사랑스러운 딸로, 연예인으로 최고의 연기를 보여주신 최진실 님에게 이상을 바치고 같이 출연한 마지막 배우로서 이상을 잘 갇다드리겠습니다”라는 소감을 전해 주변을 숙연하게 만들었다.

한편 이 날 시상식에는 대상 시상자로 나선 배용준을 비롯, 송승헌, 이준기, 장근석 등 한류스타들이 대거 참석함에 따라 일본 등 아시아 각지에서 몰려든 해외 팬 수백여 명이 영하의 강추위에도 불구하고 시상식장 인근에서 장사진을 쳤다. 특히 시상식의 고질적 병폐인 암표는 지난해 35만원에서 50만원까지 치솟는 진풍경을 빚었다.

<B>◆다음은 부문별 수상 명단</b>

◇TV부문

▲·대상=김명민(베토벤 바이러스)ㆍ송승헌(에덴의 동쪽)▲·최우수상=정준호(내생애 마지막 스캔들)ㆍ조재현(뉴하트), 이미숙(에덴의 동쪽)ㆍ배종옥(천하일색 박정금)▲우수상= 조민기(에덴의 동쪽)ㆍ이동건(밤이면 밤마다), 문소리(내인생의 황금기)ㆍ한지혜(에덴의 동쪽)▲신인상=장근석(베토벤 바이러스)ㆍ박해진(에덴의 동쪽), 이소연(내 인생의 황금기)ㆍ이연희(에덴의 동쪽)▲황금연기상=지성ㆍ김민정(뉴하트, 이상 미니시리즈 부문), 박근형(천하일색 박정금, 에덴의 동쪽)ㆍ홍은희(흔들리지마, 이상 연속극 부문), 박철민(뉴하트, 베토벤 바이러스)ㆍ신은정(에덴의 동쪽, 이상 조연배우상 부문), 송옥숙(베토벤 바이러스)ㆍ유동근(에덴의 동쪽, 이상 중견배우상) ▲가족상=‘사랑해 울지마’ ▲남녀인기상=송승헌ㆍ이연희(에덴의 동쪽) ▲베스트커플상=송승헌, 이연희(에덴의 동쪽)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드라마=베토벤 바이러스

◇라디오부문

▲최우수상=이문세(오늘 아침 이문세입니다) ▲우수상=강인(강인, 태연의 친한친구), 강석우(양희은 강석우의 여성시대) ▲신인상=김신영(신동, 김신영의 심심타파)

◇특별상(TV부문)

▲아역상=남지현, 박건태, 신동우 (에덴의 동쪽) ▲PD상=이순재(베토벤 바이러스), 연정훈(에덴의 동쪽) ▲올해의 작가상 =홍진아, 홍아람(베토벤 바이러스), 나연숙(에덴의 동쪽)▲특별상 아나운서 부문-최윤영(W), 이재용(기분 좋은 날) ▲특별상 성우부문=김호성(CSI 과학수사대), 정남(CSI마이애미)▲특별상 PD부문=이재규 ▲공로상=고 최진실

◇특별상(라디오부문)

▲올해의 작가상=김신욱(언중유쾌) ▲리포터 부문=유진(세계는 그리고 우리는), ▲성우 부문=김강산(격동 50년) ▲공로상=스윗소로우

mulgae@cbs.co.kr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어처구니
2009.01.05 17:38共感(0)  |  お届け
대상을 공동 수상이라...! 것두 비교가 불가능한 두 연기자
울고 화만 내면 대상?? 눈물이 없어도 섬뜩한 분노를 느끼는 연가가 있는거고, 정말로 몰입된 연기를 하셨는지....난 에덴 별 감동이 없던데 갠적으로
그냥 1980년대 드라마 스탈이라, 복고풍 드라마인가 싶었거든요.

삭제
s
2009.01.03 02:18共感(0)  |  お届け
장동건이 뿅뿅뿅으로 호빠들어갔단말보다 더 웃기네;;;삭제
스캇
2009.01.02 11:35共感(0)  |  お届け
송승헌이 났다는 넘은 뭐야? tv를 똥꾸녕으로 봤나?삭제
D
2009.01.02 01:11共感(0)  |  お届け
진짜 눈물나............삭제
고사란
2009.01.01 17:24共感(0)  |  お届け
송승헌 모햇따꼬 참나`~
삭제
ggg
2009.01.01 13:40共感(0)  |  お届け
송승헌씨는 부디 부끄럽게 상 받으셨기를.삭제
고시산구쥬
2008.12.31 21:44共感(0)  |  お届け
어이가 없네 강마에를 송승헌하고 차이가 얼만데 비교하나삭제
zzz
2008.12.31 20:34共感(0)  |  お届け
송승헌이더낫지삭제
강마에
2008.12.31 18:34共感(0)  |  お届け
솔직히 강마에가 훨씬더 뛰어나지 장난빠나;;삭제
장난;;
2008.12.31 14:19共感(0)  |  お届け
장난빠냐. . . 강마에하고 송승헌을 동급취급하네;;삭제

노컷|연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