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3당 원내대표 대화 재개…돌파구 마련할까

2009-01-05 アップロード · 1,559 視聴

쟁점법안 처리를 놓고 국회가 3주째 파행을 맞고 있는 가운데 5일 김형오 국회의장 주재로 3개 교섭단체 대표들이 협상에 들어가 그 결과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한나라당 홍준표, 민주당 원혜영, 선진과창조의모임 문국현 등 3개 교섭단체 원내대표들은 이날 오후 2시 의장집무실에서 회동을 갖고 쟁점법안 처리를 위한 협상에 들어갔다.

[BestNocut_L]회담을 주재한 김형오 국회의장은 \\\"이 모임이 처음이자 마지막 모임이 된다는 각오로 국회의 대화 정치가 복원되는 기회가 되도록 노력하자\\\"며 원내대표들을 독려했다.

민주당 원혜영 원내대표는 \\\"법과 국민의 요구에 따라 정상적으로 운영되는 국회가 될 수 있도록 여야가 힘을 합치는 첫걸음이 됐으면 좋겠다\\\"며 회동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선진과창조의모임 문국현 원내대표는 \\\"가합의안을 중심으로 조건없이 큰 틀에서 일괄 타협해나가자\\\"며 \\\"나머지는 국민들과 충분히 논의하는 과정에서 처리하도록 자유선진당과 창조한국당이 힘을 합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반면 이날 회동에 10분가량 늦게 도착한 홍준표 원내대표는 시종 굳은 표정으로 일관한 채 별다른 모두 발언도 하지 않아, 법안 직권상정을 거부한 김형오 국회의장에 대해 불편한 심기를 내비쳤다.

이날 회동은 김형오 국회의장의 \\\'직권상정 불가\\\' 천명 이후 처음 시작되는 공식 교섭이어서, 결렬을 거듭해온 여야 협상의 돌파구가 마련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