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韓총리 "내복입고 음식 아끼고"…녹색뉴딜 동참 호소

2009-01-06 アップロード · 1,266 視聴

한승수 국무총리는 6일 \\\"녹색뉴딜 사업은 정부의 재정을 근간으로 일자리를 창출하는 뉴딜정책과 성장잠재력을 키우는 녹색성장정책을 동시에 실현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한 총리는 이날 서울 도렴동 정부중앙청사 별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새해 첫 국무회의에서 확정된 \\\'녹색뉴딜사업 추진방안\\\'을 발표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BestNocut_R]한 총리는 \\\"당면한 위기극복의 최우선 과제는 일자리 창출이지만 단순히 \\\'일자리만을 위한 일자리\\\' 창출로는 미래를 대비할 수 없다\\\"며 \\\"일자리 창출과 함께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아 성장잠재력을 획기적으로 다시 확충하는 사업들을 적극 발굴해야 하며 그것이 바로 녹색뉴딜 사업\\\"이라고 밝혔다.

또 \\\"정부는 자원절감형 경제구현 등 녹색뉴딜 4대 분야에 걸친 9개 핵심사업과 27개 연계사업에 올해부터 2012년까지 모두 약 50조원을 투입할 것이며 이를 통해 96만여 개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 총리는 이를 위해 기존의 기후변화, 에너지, 그리고 지속가능발전위원회를 통폐합해 총리를 공동위원장으로 하는 대통령 직속의 녹색성장위원회를 조만간 발족시키고 녹색성장 추진을 제도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해 \\\'녹색성장기본법\\\' 제정을 조속히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앞으로 각 부처 장관들이 참석하는 위기관리대책회의에서 녹색뉴딜 사업의 추진방안을 분야별로 구체화하고 총리와 내각이 현장을 수시로 방문해 철저히 점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 총리는 이어 기업과 국민의 적극적인 이해와 협조를 요청하면서 \\\"기업은 끊임없이 혁신하고 도전하는 기업가 정신으로 경제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야 하며, 국민도 추울 때는 내복을 입고 물 한 방울, 전등 하나도 더 아껴 쓰고, 음식물을 절약하는 정신으로 생각과 생활습관을 바꿔 녹색 혁신에 동참해달라\\\"고 호소했다.

floyd@cbs.co.kr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