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협상 누가 이겼나...홍준표 "내가 80점" vs 원혜영 "나는 70점"

2009-01-06 アップロード · 1,396 視聴

여야는 쟁점법안 처리에 대해 대체로 만족스럽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나라당 홍준표 원내대표는 6일 협상 타결 직후, 기자들과 만나 \\\"숫자의 우위를 믿고 힘으로 밀어붙여서 강행처리하던 전례를 만들지 않기 위해서 끝까지 참고 기다렸다\\\"면서 \\\"오늘 자신들이 많이 참은 덕분에 무사히 교섭단체 합의안을 만들 수 있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홍 원내대표는 협상 결과에 대해 6대4 정도로 협상이 됐다\\\"면서 \\\"80점 이상 된다고 본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어 \\\"실제로 어려운 것이 법안 상정이다. 소위 쟁점법안 상정하기 위해서 상임위가 전쟁을 한다\\\"면서 \\\"그런데 미디어 6법 외에는 법안 상정을 막을 아무런 구실이 없어졌다\\\"며 협상 결과를 높이
평가했다.

반면 민주당 원혜영 원내대표는 \\\"기본적으로 당이 견지했던 원칙을 관철시키고 대화와 타협을 통한 국회 운영이라는 합의정신을 끝까지 지켰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자평했다.

또 협상 결과에 대해 \\\"70점\\\"이라며 특히 \\\"방송법 등에 대해 \\\'합의처리\\\' 하기로 한데 대해 만족한다\\\"고 밝혔다.

원 원내대표는 다만 \\\"미디어 법안은 충분한 논의를 거쳐야 하는 데 분리 처리하게 된 것이 아쉽다\\\"며 \\\"국민적 관심이 있고 충분한 논의가 필요한 쟁점법안을 2월에 처리하기로 한 부분이 아쉽다\\\"고 말했다.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