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민주 "폭력방지법은 최대의 MB악법"

2009-01-14 アップロード · 5,047 視聴

민주당은 한나라당이 최종 확정한 \\\'국회 폭력 방지법\\\'을 \\\"제2의 유신헌법이자 MB악법 중 최대 악법\\\"으로 규정하고 결사 저지하겠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정세균 대표는 14일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시도당위원장 연석회의에서 \\\"여권 행태는 그야말로 적반하장\\\"이라며 \\\"국회 파행의 근본 원인은 MB악법을 밀어붙이도록 주문한 이명박 대통령에 있다\\\"고 강조했다.

정 대표는 \\\"상황을 촉발한 게 외교통상위 봉쇄임은 모두가 아는 사실 아니냐\\\"며 \\\'폭력 야당\\\'을 강조하는 한나라당의 행태를 비판했다.

정 대표는 특히 이명박 대통령을 겨냥해 \\\"라디오연설에서 마치 전쟁을 진두지휘하는 것처럼 야당을 공격했다\\\"며 \\\"공영방송에 나와 야당에 독설을 퍼붓는 건 권력에 의한 야당 탄압\\\"이라고 성토했다.

정세균 대표는 라디오 연설을 중계하는 KBS에 대해서도 \\\"세계적으로 유례가 없고, 정치 도의에도 맞지 않고, 공영방송 품격에도 맞지 않다\\\"며 중지해줄 것을 강력 요구했다.

<b>◈ 박주선 \\\"날치기 보장법이자 제2의 유신헌법\\\"</b>

[BestNocut_R]당내 \\\'국회유린 및 야당탄압 저지대책위\\\' 위원장을 맡은 박주선 의원도 \\\"한나라당이 제안한 국회폭력방지법은 또다른 MB악법을 추가한 것\\\"이라며 \\\"날치기 보장법이자, 국회를 통법부로 만들려는 제2의 유신 헌법이기 때문에 결사 저지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 의원은 \\\"폭정이 심화되면 폭정 비호하는 법을 만드는 게 동서고금의 예\\\"라며 \\\"폭력방지법은 날치기를 정당화하고 야당 존재를 부인하는 MB악법중 최대 악법\\\"이라고 질타했다.

이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서도 \\\"여야 고발로 검경 수사가 진행중인 상황에서 수사권 독립을 해치는 중차대한 사건\\\"이라며 \\\"재차 야당 탄압이 있다면 결사 저항할 것\\\"이라고 반발했다.

민주당은 2월 임시국회에서 한나라당이 또다시 쟁점법안 강행 시도에 나설 것으로 보고, 법안 직권상정 요건을 대폭 강화하는 내용의 \\\'날치기 방지법\\\'을 이달 중 최종 확정해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법안의 상임위 상정 요건을 강화하고, 경호권과 질서유지권 남용을 방지하는 등 대책위 차원에서 제도적 개선책을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zzlee@cbs.co.kr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26

공유하기
부산대 기부금 재판
7年前 · 120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