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민주 "국회내 폴리스라인? 국민보기 민망"

2009-01-16 アップロード · 930 視聴

한나라당이 국회폭력방지법에 이어 폴리스라인 설치 법안까지 추진 중인 것과 관련해 민주당은 \\\"국회법마저 MB악법에 가담시키겠다는 잘못된 발상\\\"이라고 비난했다.

민주당 정세균 대표는 16일 열린 당 확대간부회의에서 \\\"입법부인 국회의 품격이나 위신은 어떻게 하고, 행정부의 시녀로 전락시키겠다는 것이냐\\\"며 이 같이 말했다.

정 대표는 이어 \\\"국회로 900명의 경찰기동대를 부른 것도 불법인데, 무슨 발상으로 이런 얘기를 하는지 모르겠다\\\"며 \\\"국민 보기 부끄럽고 참으로 민망하다\\\"고 덧붙였다.

정세균 대표는 또 국회 폭력 사태와 관련해 야당을 우회 비판한 이명박 대통령의 발언을 언급하며 \\\"대통령은 품격을 유지해달라\\\"고 촉구했다.

[BestNocut_R]그는 \\\"대통령은 한나라당의 우두머리가 아니다\\\"라면서 \\\"국가원수가 한 파당의 앞잡이인 것처럼 말한다면 국민이 어떻게 생각하겠느냐\\\"고 따져 물었다.

박주선 최고위원도 같은 자리에서 \\\"한나라당이 추진 중인 국회폭력방지법과 국회질서유지법은 의회내 날치기 보호법이고, MB악법 중 최악의 악법\\\"이라고 비판했다.

박 최고위원은 \\\"경제를 망친 한나라당이 이제 정치까지 망치려 한다\\\"며 \\\"한나라당과 청와대가 의회민주주의를 말살하는 악법을 강행처리한다면 민주당은 국민과 함께 범국민적 저항권을 행사하겠다\\\"고 덧붙였다.


report@cbs.co.kr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26

공유하기
부산대 기부금 재판
8年前 · 120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