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정세균 "재외국민 참정권,빠른시간내에 입법 성공해야"

2009-01-16 アップロード · 159 視聴

민주당 정세균 대표는 재외국민 참정권과 관련해 \\\"헌재결정을 전적으로 존중한다\\\"며 \\\"여당과 지혜를 모아서 빠른시간 내에 입법에 성공하길 기대한다\\\"고 여야 합의처리를 강조했다.

16일 오전 민주당 강기정 의원 주최로 열린 \\\'재외국민 참정권 부여방안에 대한 정책간담회\\\'에서 정세균 대표는 \\\"재외국민 참정권에 대한 헌재판결이 난지 벌써 일년반이 넘었다\\\"며 \\\"지난 17대 정기국회에서 처리하는게 옳았지만 작년 연말에 이 문제가 불거져 올해 1월에서야 정객특위가 구성된 점은 여야 불문하고 반성해야 할 일이라\\\"고 강조했다.

정 대표는 \\\"우리 당에서는 헌재결정을 전적으로 존중한다\\\"며 \\\"헌재의 결정 취지를 잘 살려서 정개특위가 운영되고 여야합의가 이뤄져야 된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박병석 정책위의장 또한 \\\"민주당은 제외국민 참정권을 대폭확대하는것에 전적으로 찬성한다\\\"며 재외국민 참정권에 대한 당의 긍정적 입장을 밝혔다.

특히 정 대표는 \\\"선거인 수를 한두사람도 아니고 백만단위로 늘리는 일은 간단한 일이 아니다\\\"라며 \\\"국내에서도 선거관리가 쉽지 않은데 재외국민참정권은 대단히 신중하게 접근해야될 사안이다\\\"라고 이에 대한 신중한 접근도 강조했다.

[BestNocut_R]앞으로 이 문제를 다룰 민주당 정개특위 위원들에게도 정세균 대표는 \\\"합리적이고 현실적인 좋은 방안을 만들어내서 여당과 지혜를 모아 빠른 시간 내에 입법에 성공하길 기대한다\\\"고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onlysongyee@cbs.co.kr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