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홍준표 "진상규명 전에 책임자 문책부터 먼저"

2009-01-20 アップロード · 122,809 視聴

한나라당 홍준표 원내대표는 20일 용산 철거민 사망 사고와 관련해 \\\"진상규명 이전에 조속히 책임자를 문책해야 한다\\\"며 \\\'선(先) 문책, 후(後) 진상규명\\\'을 주장했다.

홍준표 원내대표는 이날 용산구민회관에서 열린 긴급 최고위원회의에서 \\\"사고 경위 여하를 불문하고 책임자 문책이 조속히 이뤄져야 한다\\\"고 이같이 밝혔다.

[BestNocut_L]홍 원내대표는 이번 사태에 대해 \\\"참으로 슬프다\\\"며 \\\"특히 대통령이 빈곤층 대책을 세우라고 지시한 직후에 발생한 일이어서 더욱 슬프다\\\"고 \\\'뼈있는\\\' 얘기를 했다.

그는 특히 \\\"진상규명은 사법적 책임을 물을 때 하는 것\\\"이라며 \\\"정치적 책임을 물을 때는 진상규명 이전에 조속히 책임자를 문책하고 후임자들이 민심 수습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준표 원내대표의 이같은 언급은 이번 사태와 관련해 정치권에서 강력 제기되고 있는 \\\'김석기 경찰청장 내정자 책임론\\\'과 무관하지 않은 것으로 풀이된다.

홍 원내대표는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설 연휴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 문책은 빨리 하는 게 좋다\\\"며 \\\"자칫 우물쭈물하다간 이봉화 전 차관 때처럼 된다\\\"고 발언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또 문책 범위에 원세훈 행정안전부 장관이 포함되느냐는 질문에는 \\\"그 분은 이미 사표를 내지 않았느냐\\\"며 농담으로 받아넘긴 뒤 더 이상의 언급은 피했다.

반면 박희태 대표는 \\\"우리가 가장 먼저 할 일은 철저한 진상규명\\\"이라며 홍 원내대표와는 180도 다른 시각을 드러냈다.

박 대표는 \\\"진상을 규명하고 피해자와 부상자를 구하는데 온갖 노력을 다해야 한다\\\"며 \\\"그런 뒤에 앞으로 책임 소재를 가리고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을 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진상이 밝혀지지 않았고 피해자도 구제하지 못한 상황 속에서 정치 공세를 펴는 건 이번 비통한 사건처럼 참으로 가슴 아픈 일\\\"이라며 야권을 겨냥했다.

홍준표 원내대표 역시 \\\"이런 슬픈 사건을 정치 공세의 소재로 삼지 말아야 한다\\\"며 \\\"여야가 힘을 합쳐 사태 해결에 노력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덧붙였다.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