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금융당국 "구조조정 기업 조기 회생 추진"

2009-01-20 アップロード · 570 視聴

금융당국은 20일 구조조정 대상으로 선정된 건설, 조선사에 대해 \\\"실효성있는 금융 지원과 경영 관리로 조기 회생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구조조정 대상 기업의 직원과 협력업체, 분양 계약자 등의 부담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대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금융당국은 해당 건설사의 공사는 원칙적으로 계속 진행된다고 강조하고 공사가 중단될 경우에도 계약자가 이미 납입한 분양금은 대한주택보증의 분양보증에따라 전액 보호된다고 설명했다.

금융당국은 또 이미 회생절차가 진행중인 건설사의 협력사에 대한 금융지원을 채권단에 권고했고 새로 기업회생절차에 들어가는 건설사의 협력사도 회수 예상금액을 담보로 운영자금을 지원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와함께 일시적으로 유동성 부족을 겪는 협력업체에 대해서는 중소기업 유동성 지원 프로그램(패스트 트랙)을 우선 적용하기로 했다.

[BestNocut_R]건설사의 신인도 유지를 위해 해외 발주 공사가 지속될 수 있도록 발주자와 채권단간 적극적인 협의를 추진하고 협의가 원만치 않을 경우 정부 차원에서 국내 업체가 대리 시행할 수 있도록 발주처와 적극 협의키로 했다.

한편, 정부는 워크아웃 등 구조조정 추진과정에서 건설공사가 지속될 경우 인력 고용 등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4개 조선업체에 대한 구조조정도 신속히 진행해 불필요한 조업 차질이나 납기지연을 방지하기로 했다.

당국은 해당 조선업체에 대한 해외선주의 환급보증서(RG) 청구를 최소화하기 위해 선주와의 협상을 채권 금융기관이 지원토록 할 방침이다.

또 퇴출기업이 발생할 경우 이미 해당 기업이 수주한 건조계약은 선주와 협의해 다른 조선소로 계약이전토록 했다.

marial@cbs.co.kr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경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22

공유하기
짝퉁 명품 단속
8年前 · 662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