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민주당 "차관·공기업 기관장도 인사청문회 해야"

2009-01-29 アップロード · 2,331 視聴

민주당은 이명박 대통령의 측근들이 인사 청문회를 회피하기 위한 방편으로 각 부처 주요 차관 자리에 배치되고 있다고 비판하며 이들과 공기업 기관장들도 인사 청문회 대상에 넣어야 한다고 요구했다.

[BestNocut_L]박병석 민주당 정책위 의장은 29일 국회에서 열린 당 고위정책회의에서 국가경쟁력위원장에 내정된 강만수 전 기획재정부 장관과 미래기획위원장에 내정된 곽승준 전 청와대 수석 등을 거론하며 \\\"용산 참사로 6명이 희생됐는데 권력의 \\\'강시\\\'가 된 사람들은 화려하게 돌아오고 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박 의장은 \\\"대통령과 정부는 이들에 대한 원인 해소 없이 몇 달 만에 권력 핵심부에 부활시키고 있다\\\"면서 \\\"우리 국민들은 불안과 불만, 불신의 새로운 \\\'3불 시대\\\'에 살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모두 발언에 나선 원혜영 원내대표는 용산 참사와 관련해 \\\"청와대는 진상규명을 핑계로 여론 눈치만 살피고 있으며 여론 조사에 경찰을 조직적으로 동원하기도 하고 있다\\\"면서 국정조사와 특검 등 모든 방법을 동원해 진상규명에 나설 것이라고 기존 입장을 재차 강조했다.

한편 이용섭 의원은 정부의 접대비 실명제 폐지 조치에 대해 \\\"접대비를 늘려서 기업 투자를 늘리겠다는 곳은 우리나라밖에 없고 \\\'접대 공화국\\\'으로는 기업과 국가의 경쟁력을 높이지 못한다\\\"고 비판했다.

enter@cbs.co.kr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