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정세균 "정동영 공천? 지역민심 파악이 우선"

2009-02-02 アップロード · 1,583 視聴

민주당 정세균 대표는, 정동영 전 통일부 장관의 전주 지역 보궐선거 공천 여부에 대해 \\\"지역 민심을 살피는 일이 우선돼야 한다\\\"고 밝혔다.

정세균 대표는 2일 신년 기자회견에서, 정 전 장관의 전주 공천 가능성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특정 정치인의 출마 여부에 언급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면서도 이 같이 말했다.

정 대표는 \\\"전주의 경우 두 의석이 잘못돼 전북 도민들의 마음이 불편할 것\\\"이라면서 \\\"그런 점을 충분히 반영해 도민들이 어떤 인물을 원하는지에 대한 우선적 판단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전북의 특수성에 따라 수도권 선거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본다\\\"고 지적하고, \\\"수도권 선거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는 선택이 무엇인지 충분히 고려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BestNocut_R]이와 함께 정세균 대표는 4월 재보궐 선거 전략에 대해서는 \\\"민주당의 힘이 부족함을 그동안 국민들이 느꼈을 것\\\"이라며 \\\"견제론을 적극 호소할 생각\\\"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재보궐 선거에) 명망가를 내보낼 것인가, 지역의 일꾼을 내보낼 것인가, 참신한 일꾼을 내보낼 것인가 하는 것은 여론을 충분히 살핀 뒤 시간을 두고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report@cbs.co.kr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