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홍준표, '소말리아 국회' 발언 '논란'

2009-02-03 アップロード · 9,530 視聴

한나라당 홍준표 원내대표는 \\\"법안이 상정되기전에 방해하고 폭력으로 저지한다면 이는 소말리아 국회가 된다\\\"며 \\\'소말리아 국회\\\'를 폄하하는 발언을 해 논란이 일고있다.

3일 오전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정에관한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홍준표 원내대표는 \\\"이번 2월 임시국회에서는 지난 1월과 연말에 있었던 부끄러운 모습을 보이지 말자\\\"며 \\\"여야가 대화와 타협으로 국회를 이끌어간다면 합의에 이를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홍 대표는 \\\"의회 폭력이 있는 나라는 지구상에 한국과 대만, 소말리아 세나라 뿐이라고 한다\\\"며 \\\"지난 연말·연초 폭력국회로 온 국민의 지탄을 받고 국제사회의 조롱거리가 되었다\\\"고 자책했다.

특히 홍 대표는 \\\"법안이 상정되기도 전에 상정자체를 거부하고 방해하고, 폭력으로 저지한다면 이것은 소말리아 국회가 된다는것을 다시한번 말씀드린다\\\"고 폭력국회를 \\\'소말리아 국회\\\'에 비유해 주장했다.

또한 그는 \\\"이번 2월 국회만큼은 싸우지 말고 모든 법안을 상정해서 대화와 타협으로 합의를 도출하는 성숙된 국회를 만들 수있도록 당부드린다\\\"고 거듭 강조했다.

[BestNocut_R]한편 홍 원내대표의 \\\"소말리아 국회가 된다\\\"라는 발언이 이어지자 조용하던 본회의장이 야당의원들의 항의 목소리로 한때 소란스러워지기도 했다.

onlysongyee@cbs.co.kr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