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서울 택시 ''확'' 바뀐다…''해치택시'' 시동

2009-02-16 アップロード · 18,304 視聴

서울시내에서 운행중인 택시의 디자인과 색깔이 확 바뀐다.

서울시는 16일 오전 11시10분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가스충전소 앞에서 \\\'서울택시 공식출범식\\\'을 갖고 택시 표시등, 색채 등의 디자인과 \\\'서울해치택시\\\'라는 네이밍을 시민 앞에 처음 공개했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새로운 디자인 가이드라인이 적용된 시범차량 10대를 선보였다.

또 택시관계자와 자동차 및 디자인전문가와 함께 기존 택시와 비교해 식별성과 기능성, 상징성 측면에서 개선된 서울해치택시에 시동을 거는 행사도 가졌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택시는 도시 경관 요소일 뿐 아니라 서비스를 대표하는 것으로 그 도시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중요 요소 중 하나\\\"라며 \\\"해치택시에는 서울의 상징과 서울색, 서울서체를 모두 담아 도시 대표 브랜드로 거듭나도록 했다\\\"고 밝혔다.[BestNocut_R]

이에 따라 서울 시내에서 운행중인 개인 및 법인택시 7만5천여대는 단계적으로 해치택시의 디자인과 색채로 바뀌게 된다.

서울시는 1년에 1만5천~2만대씩 4~5년간에 걸쳐 단계적으로 기존택시를 해치택시로 대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서울시는 이에 앞서 지난해 5월 전설의 동물인 \\\'해치\\\'를 서울의 상징으로 최종 선정해 관광 상품화에 나선바 있다.

해치는 선악을 구별하고 정의를 지키는 상상 속의 동물인 \\\'해태\\\'의 원래 이름이다.

kmsung@cbs.co.kr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오영민
2009.03.17 21:27共感(0)  |  お届け
정말 택시 너무 구닥다리스타일이다. 이런걸 내놓을려고 도대체 누구머린가?
택시지붕에 간판은 왜그리 커서 촌시럽나삭제
어리버리어새기
2009.02.19 00:42共感(0)  |  お届け
기사 잘 보겠습니다.삭제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