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상임위 둘째날인데…홍준표 "쟁점법안 막판 스퍼트"

2009-02-20 アップロード · 200 視聴

한나라당 홍준표 원내대표가 2월 임시국회 쟁점 법안 처리를 위해 각 상임위원회에서 박차를 가해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BestNocut_L]홍준표 원내대표는 20일 국회에서 열린 주요당직자회의에서 \\\"쟁점 법안 합의를 위해 막판 스파트를 올릴 때가 됐다\\\"며 \\\"상임위에 상정해 토의하면 여야 합의점에 이를 수 있다\\\"고 독려했다.

홍 대표는 또 \\\"야당은 상임위에서 다 처리될 수 있는 법안을 사회적 논의기구를 새로 구성해 논의하자고 주장하지만 그렇다면 왜 국회가 필요하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국회의원은 전문가이기 때문에 해당 분야 상임위에서 토론하면 2~3일 내에 법안 처리가 될 수 있다\\\"고 \\\'속도전\\\' 의지를 피력했다.

그는 또 \\\"마지막 순간까지 합의가 안 되는 쟁점을 갖고 합의하는 것이지, 모든 것을 원내대표단에서 처리한다면 무슨 소용이 있느냐\\\"며, 재차 상임위가 쟁점법안 처리 중심에 서줄 것을 당부했다.

홍준표 원내대표는 핵심 쟁점인 미디어 관련 법에 대해서도 \\\"야당이 미디어법 상정 자체를 거부한다면 참 곤란하다\\\"며 \\\"국회의장에게 직권 상정이라는 부담을 주지 말고 상임위에서 법안을 논의하면 여야가 법안을 합의할 수 있다\\\"고 거듭 야당을 압박했다.


kangin@cbs.co.kr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