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노사민정 대타협 극적 합의…임금동결·고용유지

2009-02-23 アップロード · 2,124 視聴

정부와 한국노총, 경총 등이 파업 자제와 고용안정을 위한 노사민정 대타협에 극적으로 합의했다.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노와 사, 정부가 한 걸음씩 앙보하는 대타협 선언문이 타결됐다.

정부와 한국노총, 한국경영자총협회 등은 23일 노사민정 비상대책회의를 갖고 막바지 진통끝에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노사민정 합의문 타결을 이끌어냈다.

장석춘 한국노총 위원장과 이수영 경영자총협회 회장 등 참석자들은 마지막 순간까지 고용안정의 대가로 임금삭감을 포함할 것인 지 여부를 둘러싸고 격론을 벌였다. [BestNocut_R]

이에 대해 이날 합의문에서는 노동계는 기업의 경영여건에 따라 임금동결과 반납, 또는 절감을 실천한다고 절충안을 마련했다.

반면 경영계는 경영상 이유에 의한 해고를 자제하여 기존의 고용수준을 유지하기로 했다.

정부는 임금을 삭감해도 퇴직금에는 영향이 없도록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또 일자리 나누기를 실천한 기업과 근로자에 대해서는 세제지원을 추진하기로 했다.

노사민정은 이 같은 합의사항이 충실히 이행될 수 있도록 이행점검단을 공동으로 구성해 운영하기로 했다.

그러나 이번 노사민정 대타협에는 노동계의 한축인 민주노총이 참여하지 않아 노사관계에 미치는 파급력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인다.

hrkwon@cbs.co.kr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02

공유하기
노인 성매매
7年前 · 686,279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