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 李국방 "위성이든 미사일이든 위협행위 간주"

2009-02-24 アップロード · 1,772 視聴

이상희 국방부 장관은 24일 \\\'시험통신위성인 광명성2호 발사를 본격 준비하고 있다\\\'는 북한 발표에 대해 \\\"위성을 발사하든 미사일이라고 주장하든 상관없이 기술이 유사한 것\\\"이라며 \\\"우리에게 위협되는 행위로 판단하고 대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희 장관은 이날 국회 국방위 전체회의에 출석해 \\\"국방부는 위성을 발사하거나 미사일을 발사할 경우 두 가지 모두 가능성을 두고 감시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장관은 특히 \\\"북한이 위성이라고 주장하지만 우리는 미사일 발사를 한다고 생각하고 추적하고 있다\\\"며, 북측 주장은 신뢰할 수 없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이 장관은 이어 \\\"북한은 사전에 인공위성이라고 주장하는 근거를 제시해야 한다\\\"며 \\\"위성체라고 발표했으면 위성체도 공개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앞서 북한 조선우주공간기술위원회는 대변인 담화를 통해 \\\"현재 시험통신위성인 \\\'광명성2호\\\'를 운반로켓 \\\'은하 2호\\\'로 쏘아올리기 위한 준비 사업이 함경북도 화대군에 있는 동해 위성발사장에서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국방위는 이날 차기 전차인 \\\'흑표\\\'의 원가 상정 의혹 등을 조사하기 위한 진상조사 소위를 구성하기로 했다.

국방위는 또 제2롯데월드 신축과 관련, 친박연대 서청원 의원이 제안한 \\\'안전 진단을 위한 진상조사위\\\' 구성 여부를 여야 간사간 협의를 통해 결정하기로 했다.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3:27

공유하기
[노컷]지하철 레이니즘 2탄
8年前 · 640,579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