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민주 "한나라당 눈금 밖의 일 하면, 눈금 밖으로 대응"

2009-02-25 アップロード · 1,076 視聴

민주당은 한나라당의 언론관계법 상정 강행 가능성과 관련해, 처리 방안을 명시한 여야간 합의 사항은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세균 대표는 25일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언론 악법은 2월 국회에 상정을 강행하지 않는 것으로 합의서에 나와 있다\\\"면서 \\\"강행처리하지 않겠다는 분명한 의지가 포함돼 있다고 해석하는 것이 옳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그러면서 \\\"각종 여론조사를 통해 국민들의 뜻이 어떤지는 한나라당이 잘 알 것이고, 한나라당 내부에서조차 소리없는 다수가 반대하고 있는 것 아니냐\\\"며 \\\"국민을 설득하는 노력 이후 해도 옳지 않은데 그 선행조치마저 없이 강행하려는 것은 국회의 본질적 역할을 망각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원혜영 원내대표는 같은 자리에서 \\\"상정 강행은 여야의 합의를 파기하는 것이기 때문에 있을 수 없는 일이며, 그렇게 할 수 있는 명분도 동력도 없는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만일의 경우에 대한 방안을 묻는 질문에 그는 \\\"눈금 밖의 일을 하면 눈금 밖의 대응을 할 수밖에 없다\\\"고 말해, 언론관계법 상정이 강행될 경우 강도 높은 대응에 나설 것임을 분명히 했다.

원 대표는 다만 \\\"문방위 간사간 실질적 논의가 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면서 \\\"(언론관계법 처리를 위한)사회적 논의기구를 만들고 이를 국회와 연계하는 방안에 대해서는 타협적으로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report@cbs.co.kr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3:27

공유하기
[노컷]지하철 레이니즘 2탄
8年前 · 640,574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