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민주당 "김형오 의장 사과 않으면, 윤리위 제소"

2009-03-05 アップロード · 2,969 視聴

민주당은 이른바 \\\'입법전쟁\\\' 과정에서의 여야간 충돌과 관련해 김형오 국회의장의 사과와 해명을 촉구했다.

민주당은 특히 김형오 의장이 5일중 납득할 만한 사과와 해명을 하지 않는다면,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제소할 것이라고 밝혔다.

원혜영 원내대표는 이날 열린 당 고위정책회의에서 \\\"국회의장이라면 최소한 국회의 권위와 신뢰를 유지하는 데 소명의식을 갖고 여야를 떠나 앞장서야 하는데, 김형오 의장은 그렇지 않았다\\\"며 이 같이 말했다.

원 대표는 특히 \\\"합의처리된 법안이 본회의 때 처리되지 못한 것은 지난달 27일 본회의가 취소됐기 때문이고, 당시 국회의장은 한나라당의 하수인처럼 이를 일방적으로 취소했다\\\"고 지적했다.

또 \\\"연말 입법전쟁 때 못지 않은 경찰력이 2월 국회 때도 본청을 둘러쌌다\\\"면서 \\\"이러한 점들은 국회법을 정면 위반한 처사\\\"라고 비판했다.

원 원내대표는 이에 따라 \\\"김형오 의장은 이 부끄러운 사태에 대해 책임져야 하고, 이에 대한 공식 사과와 해명을 요구한다\\\"며 \\\"오늘중 납득할 만한 사과와 해명이 나오지 않는다면 민주당은 국회의장을 윤리특위에 제소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박병석 정책위의장도 이와 관련해, 국회의장에 대한 인사청문과 직권상정 요건 강화 등의 대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 의장은 같은 자리에서 \\\"국회의장은 본회의를 일방적으로 취소하고 스스로의 중재안을 몇시간만에 뒤집는 등 한나라당의 압력에 두 차례나 굴복했다\\\"며 이 같이 말했다.

박병석 의장은 이어 \\\"특히 국회의장이 한나라당의 긴급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함께 논의한 것은 씻을 수 없는 오점으로, 마치 사건담당 판사가 검찰 수뇌부 회의에 참석해 판결을 한 것과 마찬가지\\\"라고 꼬집었다.

그는 \\\"직권상정의 경우 표결 요건을 강화하는 국회법 개정안을 이미 냈고, 의장이 중립성을 담보할 수 있도록 인사청문회를 개최할 필요도 있다\\\"면서 \\\"민주당은 이 두 가지를 강력히 밀고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56

공유하기
판도라 테스트 2
8年前 · 131 視聴

01:56

공유하기
판도라 테스트 1
8年前 · 94 視聴

05:24

공유하기
[노컷]무한충돌 1박 2일!
8年前 · 10,160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