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광 에너지소재 연구센터 개소식

2009-03-25 アップロード · 1,493 視聴

[노컷TV]지난해 7월 경기도 지역협력연구센터(GRRC)로 선정된 단국대 '광에너지 소재연구센터'가 25일 김문수 경기도지사, 서정석 용인시장, 한선교 국회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GRRC 개소식을 갖고 첨단 광에너지소재 연구에 본격 착수한다.

단국대 광에너지 연구센터는 2017년까지 9년간 경기도와, 용인시, 단국대, SKC, 효성 등 9개 기업이 공동으로 96억원의 연구비를 투입해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쏠려 있는 미래형 태양전지 및 조명소재 등 대체 에너지 소재 등을 개발하게 된다.

이어 관련분야 전문인력 양성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개소식에 참석한 김문수 지사는 "경기도에서도 녹색 에너지 산업에 과감한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며 "요즘 기업환경이 어려운 가운데 이러한 기술을 개발해 기업인이 경쟁력을 한 차원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해 일자리를 창출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경기도는 지난 1997년 시작으로 지금까지 15개 센터를 GRRC로 선정하여 713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논문 959건, 특허출원 193건, 제품개발 225건 등 큰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단국대는 2007년 서울에서 용인 죽전으로 이전한 대학으로 본 사업이 경기도로 이전 후 최초로 경기도와 사업을 추진하는 만큼, 이 연구센터를 성공 모델로 삼아 대체에너지 생산 실용화 기술을 앞당겨 용인과 성남지역은 물론 도내 그린 에너지 관련 중소기업이 세계로 도약할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상제작]= 노컷TV (http://www.nocut.tv)

tag·경기도,,에너지,GRRC,김문수,단국대학교,용인,경기도청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