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다문화 행복나눔 우리 다같이

2009-05-13 アップロード · 3,434 視聴

[노컷TV]세계적인 도시학자 리처드 플로리다는 이민자들에 대한 관용적인 문화가 있었기에 뉴욕이나 런던이 세계 중심도시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말한 바 있다.

최근 우리나라도 국제결혼이나 외국인들의 국내 취업이 급증하면서 다문화 사회의 진입을 코앞에 앞두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단일민적 국가라는 특성 때문에 다문화 가정에 대한 관용적인 문화는 부족한 실정이다.

현재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다문화 가정의 문제는 외국인 부모가 한국사회에 적응하지 못하다보니 자녀들의 학업성취도가 낮고 또래집단과 어울리지 못하고 있다는 데 있다.

이러한 악순환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기도는 다문화 가정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한국어를 배우지 못해 언어소통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국인 부모를 위해

경기도는 사이버 도서관에서 10개 외국어로 다문화 언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한국어 강좌 서비스를 통해 보다 질 높은 한국어교육을 권장하고 있다.

또한 다문화 가정의 적응을 돕기 위한 각종 문화 행사와 평생학습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어 다문화 가족이 대한민국 국민의 일부분으로 살아갈 수 있게끔 지원해 주고 있다.

비록 피부색이나 국적은 다를지 몰라도 같은 음식을 먹고, 같은 곳에서 일을 하고, 같은 곳에서 가정을 이루며 산다면 다문화 가정 역시 우리와 같은 삶을 사는 대한민국의 한 일원으로 인정받아야 함은 물론이다.

다문화 가정을 지원해주기 위한 경기도의 노력과 외국인에 대한 시민의식 성장이 어우러져 진다면 경기도가 세계적인 중심도시로 도약할 날 또한 멀지 않을 것이다.

[영상제작] = 노컷TV (http://www.nocut.tv)

tag·다문화,경기도,행복,고향,대한민국,다문화가정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 경기도를만나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