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일석삼조 팔방미인 대심도!

2009-05-18 アップロード · 1,941 視聴

[노컷TV]일석삼조 팔방미인 대심도!

지하 40m에서 직선 주로로 달리는 ‘GTX(Great Train Express)’ 가 과연 이러한 고통을 조금이나마 해소시켜 줄 수 있을지 기대 되는 가운데 경기도가 활발히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수도권 교통 혁명이라 불리며 수도권에서 서울 도심까지 30분대로 잇는 GTX.
일산에서 강남까지 22분이면 도착할 수 있고 이에 따라 7000억원의 교통혼잡비용도 줄일 수 있다.

교통량이 감소되니 자연적으로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 양도 줄어든다. GTX를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연간 149톤에 이르는 이산화탄소가 사라지고 72만 리터의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72만 리더의 에너지면 6천그루의 나무를 살릴 수 있는 양이다. 이 정도면 GTX를 교통혁명에서 녹색혁명으로 불러도 무방할 듯하다.

GTX의 혁명은 비단 빠른 운행시간에만 있지 않다. GTX를 건설함에 있어 창출되는 부수적인 효과에 대해서도 기대되는 바가 크다. 특히 청년실업 100만 시대를 육박한 지금, GTX가 토목과 건설, 그리고 유지보수 인력까지 26만명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해 낸다는 것은 환영할만한 소식이다.

직장이 있는 사람은 아침마다 펼쳐지는 출근전쟁 때문에 힘들고, 구직 중인 실업자들은 언제 해소될 모를 실업난 때문에 힘들다. 이유는 달라도 이래저래 모두 힘든 하루를 보내고 있는 실정이다. GTX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추진돼 출퇴근 시간을 앞당기고 일자리 창출, 그리고 친환경까지 이루어 내 팔방미인으로 시민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길 기대해 본다.

[영상] = (http://www.nocut.tv)

tag·GTX,대심도,경기도청,경기도,일자리창출,청년실업,출근전쟁,빠른출퇴근,교통혁명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 경기도를만나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