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與, 초강경 대북책…국민전환용 성공할까

2009-05-28 アップロード · 2,069 視聴

한나라당은 28일 오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어 북한의 제2차 핵실험을 규탄하는 결의안을 채택할 예정이다.

결의안에는 북핵 실험이 반민족 행위라는 엄중한 경고와 함께 북한이 즉각 핵포기를 선언하고 도발을 중단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이 담길 것으로 알려졌다.

또 한나라당은 결의안을 통해 정부의 PSI 전면 참여 결정과 국제사회의 공조 노력을 적극 지지할 계획이다.

한나라당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북한의 핵실험 규탄 결의안 채택에 대해 논의하고 굳건한 안보태세 마련에 만전을 기하자고 밝혔다.

한나라당 지도부는 29일 노무현 전 대통령의 영결식을 앞두고 거듭 애도의 뜻을 밝히면서도 한반도 위기 국면 극복을 강조했다.

박순자 최고위원은 북한의 추가 도발 가능성에 대해 국제 공조를 통해 단호히 대처해가야 한다고 말했다.

허태열 최고위원 등도 박희태 대표가 역설한 미국의 핵우산 보호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방법을 강구해야 한다는 의견을 내놨다고 한 참석자는 전했다.

이와 함께 한나라당은 전시작전통제권 환수 재검토 촉구 등 강경한 안보대책을 내놓고 있지만 당내에서도 이견이 있어 논란이 예상된다.

내우외환의 위기 속에 국면 돌파를 위한 한나라당의 비책이 얼마나 성공을 거둘 수 있을 지 주목된다.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19

공유하기
노무현 배칠수
8年前 · 84,944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