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도시농업 심포지엄 및 전시회 열어

2009-05-28 アップロード · 870 視聴

[노컷TV]농촌진흥청(청장 김재수)이 28일부터 29일 양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도시농업 전시회 및 심포지엄’을 갖는다. 이번 행사는 도시민들이 복잡한 도심속에서 한가로운 농촌의 생활을 느낄 수 있는 생활 속 농업소재 활용사례를 전시, 발표하고 또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시농업 전시회 및 심포지엄’에서는 도시민들이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실내 베란다, 옥상, 텃밭, 주말농장 등을 공간별로 구성해 다양한 모델을 선보인다. 원예분야 외에도 베란다 농업, 옥상 텃밭, 벽면 녹화, 곤충, 애완동물 등의 소재를 활용한 예가 선보여지며, 미래 농업의 모습도 체험할 수 있는 빌딩형 농장도 전시된다.

농진청이 도시농업에 관심을 기울이는 배경에 대해 김재수 청장은 “농진청이 그 동안 도시농업과 관련해 실내정원, 옥상 텃밭 모델 등을 개발하고 기술지원, 전원생활 교육 등을 추진해왔다”라며 “이제는 좀 더 적극적으로 도시민들의 수요를 반영하고,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관련 연구와 기술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으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 청장은 “건강, 웰빙, 로하스(LOHAS) 등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도시민 중에서도 자연친화적 삶을 실천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가 도시민들의 건강하고 윤택한 삶을 가꾸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다고 부연했다.

[영상제작] = 노컷TV (http://www.nocut.tv)

tag·농촌진흥청,로하스,도시농업,실내정원,웰빙,건강,전원생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