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녹색여행 강화약쑥축제' 화려한 개막

2009-05-30 アップロード · 412 視聴

[노컷TV]30일 인천광역시 강화군에서는 강화군수(안덕수)를 비롯한 관계자와 3000여명의 관람객이 참석한 가운데 '녹색여행 강화약쑥축제'가 처음으로 개최됐다.

강화군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고 우리 생활에 친근한 쑥을 부각시켜 강화약쑥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약쑥시장에서 강화약쑥 이미지를 선점하여 농가소득을 증진시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체험형 약쑥 축제를 마련했다.

처음으로 시작된 축제라고 보기에 어려울 정도로 약쑥축제에서는 학술토론회를 시작으로 한방체험, 약쑥엮기, 약쑥염색, 쑥비누, 향주머니 , 단오부채 만들기, 다도교실, 먹거리마당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졌다.

강화약쑥은 이미 단군신화에 웅녀가 마늘과 강화약쑥을 먹어 오래 전에 입증된 바 있고, 동의보감에는 이 쑥을 두고 '각종 부인병에 특효약'이라고 칭하기도 했다.

안덕수 강화군수는 "강화약쑥은 일반적인 쑥과는 다른 건강에 좋은 효능을 갖고 있고 위와 장, 간, 피부, 부인병 등에 매우 좋다"며 "약쑥의 효능을 제대로 알리고 체험도 할 수 있는 축제로 거듭나 이것을 기초로 하여 2회, 3회 확대 개최해 국민들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화 약쑥축제를 찾은 서울시 동작구 정종훈(40)씨는 "약쑥과 관련된 다양한 무료 체험이 많아서 아이들한테 매우 유익한 것 같다"고 말했다

특히 축제의 첫날에는 보고 먹고 체험해보는 행사 이외에도 마임과 타악, 저글링, 마술 등을 펼치며 세계를 사로잡은 신선한 넌버벌(Non-verbal) 퍼포먼스 극 '추격자'(극단 그룹포차) 특별 초청공연과 강화어울림 공연이 열려 온 가족이 공연예술의 즐거움을 느끼게 했다. 이 축제는 31일까지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영상제작] = 노컷TV (http://www.nocut.tv)

tag·강화약쑥,안덕수,강화도,마니산,마임,퍼포먼스,,순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17

공유하기
농촌진흥청-미얀마 MOU체결
8年前 · 1,375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