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무너진 교육, 교회가 살리자

2009-06-16 アップロード · 157 視聴

입시로 인해서 사교육이 팽창되고 교육문제로 국민들이 고통받는 세상 속에서 교회적 대안은 무엇인지를 알아보는 자리가 마련됐다.

부산기윤실은 16일 부산중앙교회에서 열린 교육세미나에서 입시와 사교육의 모든 것을 파헤치고 사교육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한국교회 교인들의 기독교적 가치관에 입각한 의식개혁을 대안으로 내놓았다.

입시, 사교육문제, 교회가 풀 수 있다라는 주제로 발표에 나선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 박상진 소장은 오늘날의 한국교육의 현실은 하나님이 원래 의도하신 모습이 아니라 왜곡되고 뒤틀린 채 수 많은 사람들에게 고통을 안겨주고 있는데 그 한복판에 입시문제가 존재한다며 사교육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하나님 나라의 회복을 우선시했다.

또, 한국교회가 입시, 사교육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가능성의 요인으로 무엇보다 기독교가 지니는 신념과 상징체계를 들었다.

기독교가 담고 있는 신념과 상징은 사회변혁의 가능성으로 기존하는 삶의 유형과 긴장을 자아내고 결국 변형을 가져오게 된다는 것이다.

입시와 사교육 문제의 대안인 기독교적 교육은 교육의 영역에서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가며 교육고통이 치유되고, 교육이 더 이상 저주와 고통이 아니라 축복이 되는 그런 교육일 것이다.

tag·interface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