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이회창 전 비서실장 "이회창 출마 포기까지 단식

2007-11-09 アップロード · 40,456 視聴

2002년 대선 당시 이회창 후보의 비서실장을 지냈던 한나라당 권철현 의원이 "이회창 전 총재의 출마는 잘못된 것"이라며 출마 포기를 촉구하고 나섰다.[BestNocut_R]

권 의원은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의원회관에서 긴급기자회견을 갖고 "이 전 총재는 잘못된 판단으로 잘못된 길을 걷고 있다"면서 "이 전 총재가 출마를 포기할 때까지 무기한 단식하기로 결정했다"고 단호하게 입장을 밝혔다.

권 의원은 "제가 왜 이 자리에 있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참을 수 없는 분노와 슬픔을 느낀다"면서 "비장한 심정으로 이 자리에 앉아있다"고 말했다.

이어 권 의원은 "이 전 총재는 저에게 있어 마음의 스승과도 같은 분"이지만 "지난 2002년 대선 이후 두 번 다시 이런 실패는 있어서는 안 되겠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이런 결정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권 의원은 이 전 총재에게 "저희 옆으로 돌아오시기를 부탁드린다"면서 "돌아오실 때까지 이 자리에서 단식을 할 생각"고 밝혔다.

또 권 의원은 "저는 지금 이 순간도 이 전 총재를 존경하고 사랑한다"며 "그러나 총재님의 출마는 잘못된 것이고 이렇게 밖에 할 수 없는 저를 용서하시고 이해해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노컷뉴스 영상취재팀 이상미 인턴기자 lsmclick@cbs.co.kr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바로가기
[http://www.nocut.tv]
[http://www.nocutnews.co.kr]

tag·노컷이회창,비서실장,이회창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