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3당, '삼성 비자금' 특검법안 제출

2007-11-15 アップロード · 35 視聴

대통합민주신당과 민노당, 창조한국당은 오늘 삼성비자금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특검범안을 국회에 제출했습니다. 한나라당도 별대 특검법안을 제출할 방침이여서 삼성비자금 특검이 대선정국에 주요 변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김용철변호사가 폭로한 삼성비자금 관련 의혹과 이른바 떡값검사의 실체가 특별검사에의해 밝혀질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대통합민주신당과 민주노동당,창조한국당등 3당은 오늘 삼성비자금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도입법안을 국회에 제출했습니다.

이번 특검법의 수사대상에는 삼성비자금조성과 각종로비의혹, 삼성SDS와 에버랜드를 통한 불법상속의혹, 전현직 삼성그룹임직원의 은행참여계좌의혹등이 포함되어있습니다.

한나라당은 3당과는 별로로 삼성비자금 특검법안을 제출하기로 했습니다. 노무현대통령 대선자금과 당선축하금에 삼성비자금이 연루되었는지 여부도 수사대상에 포함시켜야한다는 이유에서 입니다.

법안 발의에 참여한 3당의원만 150명에 이르고 팔석을 가진 민주당도 이미 찬성입장을 밝힘에 따라 삼성비자금 특검법은 국회를 무난히 통과할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특검법 통과과정에서 정치권은 삼성비자금의 용추를 둘러싸고 격렬한 정치공방을 이어갈것으로 보여 특검법이 한달앞으로 다가온 대선의 변수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 CBS 노컷뉴스
  편집 : 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 http://www.nocut.tv >
       < http://www.nocutnews.co.kr >

tag·대통합,민노당,창조한국당,삼성,비자금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 종합뉴스[전체]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