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북TV] 소신에 목숨을 건 조선의 아웃사이더

2007-12-24 アップロード · 293 視聴

나는 오직
나만의 길을 가겠소!


때론 엉뚱하고, 때론 지독하리만큼 고집스러우며 이해할 수 없는 면도 있지만, 그들에게는 결코 흔들리지 않는 자신만의 소신이 있었습니다. 비록 삶이 험난하고 고달파도 내가 선택한 길, 그것만으로 족한 것, 그것이 가장 ‘나답게’ 사는 길이니까.

가장 사람답게 산 사람들이 있습니다. 완고한 세상의 벽, 사람들의 차가운 시선에도 굴하지 않고 묵묵히 자신의 길을 걸었던 사람들. 누가 뭐래도 자신만의 방식으로 험한 세상을 씩씩하게 걸어간 조선 남자들이 바로 그들. 그들은 온갖 시련과 고통에도 굴하지 않고 자기가 가고 싶은 길을 기꺼이 선택한 진정 용기 있는 사람들입니다.

이 책 <소신에 목숨을 건 조선의 아웃사이더>에는 시대의 벽에 부딪쳐 순탄치 않은 삶을 살아야 했던 열두 명 조선 선비들의 이야기가 담겼습니다. 이들이 세상에서 출세나 성공이라 부르는 탄탄대로의 보장된 길을 마다하고 가시밭길을 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왜 모든 사람들이 가는 안전한 길을 두고 홀로 외롭고도 험한 길에 자신의 인생을 던졌을까?

그것은 바로 세상을 나답게, 내 방식대로 사는 것! 어느 누구의 강요도 아닌, 내가 선택한 삶, 진짜 내 삶의 주인으로 사는 것!! 불편과 고통과 좌절 앞에 뜻을 꺾고 무릎을 꿇지 않는 것, 자신이 생각한 신념과 소신을 굽히지 않는 것이야말로 이들이 선택한 참다운 삶의 가치인 것입니다.

이 책에 등장하는 열두 명의 조선 선비들은 소신과 신념으로 가득 찬 천하의 고집쟁이들입니다. 누가 뭐래도 자기 삶의 주인으로 살다 간, 가장 아름다운 사람들. 소신 하나로 세상을 상대한 별난 사람들, 진정 자신을 아낄 줄 알았던 정말 멋진 사람들. 그런데, 평생 그들의 삶과 정신을 받쳐준 것은 과연 무엇이었을까? ‘나답게’ 살다간 꼿꼿한 기개와 열정의 뿌리는 도대체 무엇이었을까?

독자 여러분은 혹시 ‘이 세상에서 내 인생이 홀대받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의구심과 불만족을 느끼시나요? 그렇다면 한번 생각해 보세요. 말을 뒤집고, 줏대도 꺾으며, 자존심조차 버리는 ‘지금 오늘’의 세태 속에서 ‘나도 역시 휘둘리고 휩쓸리지는 않는가’ 곰곰 따져 보세요. 이 책이 우리에게 묻는 것도 그겁니다. “무엇을 위해 사시나요? 어떻게 살아야 합니까?” 그 답이 이 책에 있습니다. 당당히 아웃사이더의 길을 자처한, 진정한 자유인의 외침이 들어 있습니다.

<기획_여산통신>

tag·온북TV,소신에,목숨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 저자 인터뷰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9:00

공유하기
한반도대운하 종합보고서
9年前 · 1,200 視聴

06:49

공유하기
[온북TV] 장미와 찔레
9年前 · 849 視聴

08:07

공유하기
[온북TV] 천년산행
9年前 · 774 視聴

07:21

공유하기
[온북TV] 일요일의 마음
9年前 · 644 視聴

06:02

공유하기
[온북TV] 당신의 속마음
9年前 · 1,399 視聴

07:28

공유하기
[온북TV] 럭키의 죽음
10年前 · 377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