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북TV] 2008 출판계에 바란다

2008-01-04 アップロード · 191 視聴

출판인 신년 모임, 원로 찾아 새해 인사도
‘IPA 서울총회’ 성공적 개최 한 목소리

출판인들이 새해 인사 모임을 갖고 2008년의 힘찬 출발과 도약을 다짐했습니다. 3일 서울 사간동 출판문화회관에서 열린 대한출판문화협회 신년 교례회 모습입니다. 이날 박맹호 회장 등 많은 출판인들은 올해 출판계의 최대 이슈로 ‘IPA 서울총회’를 꼽고 성공적 개최를 결의했습니다.

5월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 동안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IPA 서울총회’는 한국 출판 부흥의 새로운 전기가 될 것입니다. 출판인들은 2005년 프랑크푸르트 도서전 주빈국 행사를 거뜬히 치러낸 ‘엔터 코리아’의 저력을 믿고 있습니다. ‘IPA 서울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발판으로 2009년 볼로냐아동도서전 주빈국 행사까지 멋지게 치러낼 것을 자신하는 모습입니다.

한편 파주출판도시 이기웅 이사장 등 여러 중견 출판인들은 새해 인사차 을유문화사 정진숙 회장을 찾았습니다. 정회장은 6, 70년대 대한출판문화협회 수장으로서 우리 출판계를 이만큼 키워온 국내 출판계 최고 원로입니다. 4일 서울 평창동 자택을 방문한 후배들은 지난해 노환으로 병원 신세를 진 선배의 쾌유를 빌었습니다.

대망의 2008년, ‘IPA 서울총회’를 성공적으로 치러냄으로써 우리나라가 명실공히 ‘출판 선진국’으로 올라서길 기대하며, 온북뉴스 북캐스터 송수민입니다.

<기획_여산통신>

tag·온북TV,출판계에,바란다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 출판가 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