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북TV] 진실이 말소된 페이지

2008-02-16 アップロード · 305 視聴

예전부터 계속 소설을 한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은 했어요.
물론 직업적으로 소설가가 되야겠다는 생각을 계속 해온 것은 아닌데, 소설을 개인적으로 좋아하고 소설을 써보고 싶다는 생각은 하다가 사실 본격적으로, 직업적으로 소설을 써야겠다고 한 계기는 경제적인 불안정이 컸죠, 오히려.

첫 작품을 준비하는 데 큰 무리가 없었던 것 같아요.
왜냐면 제가 겪었던 일을 베이스로 하고 있고,
실화를 베이스로 하고 있으면서 굉장히 매력적인 이야기라고 생각을 했기 때문에 소재로써... 망설임이나 특별한, 거창한 준비가 없이 시작할 수 있는 일이었고, 전반적인 이야기 흐름에서 큰 내러티브들은 거의 실화에 가까운 베이스를 가지고 있는데, 자잘한 에피소드들이라든지 캐릭터들은 좀 소설적인 재미를 위해 과장이 많이 되어 있죠.

조PD 같이 우리가 우러러보게 된, 직업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이라든지, 제가 실제로 경험했을때 본 이미지들을 좀 더 강렬하게 받아들일 수 있게 과장을 한 부분들이 많이 있죠.

제가 제일 우려했던 거는 굉장히 특수한 분야를 다루고 있는 소설이고, 특히 힙합이라는 게 일반적으로는 '아이들의 유행음악' 이런 인식이 강하잖아요. 제 소설에서 어떤 순수한 문학적인 가치에 대한 것들이 외면당할까봐 걱정이 커요. 순수하게 문학적인 가치, 그런 부분들에 대해서는 자신이 있거든요. 그 부분에 대한 것들이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는데 하나의 문학으로, 소설로 쓰여졌다는 것을 인지하고 책을 받아들여 줬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어요.

tag·온북TV,진실이,말소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