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북TV] 책과 함께시원하고 건강한 여름방학 나기

2006-08-08 アップロード · 488 視聴

무더운 여름...... 더위를 피해 멀리 산으로 바다로 나가는 것도 좋지만, 책 속으로 떠나는 여행은 어떨까요? 마음을 살찌우며 더위도 떨쳐 버리는 책여행...... 어디로 가면 좋을까요?

시내 서점에 나가 보면 책 속에 파묻혀 찜통 더위를 잊고 사는 어린이 친구들을 많이 만날 수 있습니다. 제법 심각한 표정으로 독서 삼매경에 빠져든 아이도 있고, 너나 할 것 없이 즐거운 모습입니다. 아이에게 그림책을 읽어주는 엄마 얼굴도 모두들 환하고 뿌듯해 보입니다.
아이들과 가까운 도서관을 찾아가 보세요. 도서관이야말로 온가족이 책여행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아직은 많이 부족한 실정이지만, 최근 우리나라에도 어린이도서관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습니다. 어린이 독서문화의 소중함을 알게 된 자치단체와 운동단체 들이 손을 맞잡고 어린이도서관 짓기에 힘쓰고 있어 다행입니다.

어린이 책과 관련한 행사장 나들이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서울 순화동 한국국제교류재단 문화센터에서는 8월 3일부터 19일까지 ‘2006 세계 어린이 책 축제’가 열립니다. 18개 나라 140여 개 출판사에서 펴낸 그림책과 놀이책 등이 2500종이나 전시되는 책잔치입니다.
9월 3일까지 서울 신문로 성곡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 존 버닝햄의 여름방학 특별전도 아이들에게 권할 만합니다. 입체적인 동화나라로 꾸민 전시장에서 존 버닝햄의 그림책 원화와 애니메이션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책과 함께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방학을 보내고 있다는 소식...... <금주의 신간> 출판뉴스, 북캐스터 송수민입니다.

<기획_여산통신>

tag·온북TV,책과,함께시원하고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 출판가 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