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보이는 라디오-책 읽는 사람들’ 1年

2008-04-18 アップロード · 1,691 視聴

KBS ‘보이는 라디오-책 읽는 사람들’ 1年

동영상 서비스 되는 라디오 독서 프로그램
백승주 아나운서 등 새 식구 맞아 새 단장


정민 장영희 신영복 공병호 최재천 윤구병 이덕일 한비야 같은 유명 저자들, 김훈 신경숙 도종환 김용택 안도현 조정래 박범신 김연수 같은 인기 작가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KBS ‘보이는 라디오-책 읽는 사람들’에 출연했다는 것!


KBS ‘보이는 라디오-책 읽는 사람들’이 지난 4월 16일로 방송 1년을 맞았습니다. ‘책 읽는 사람들’은 KBS 1라디오에서 매일 오전 10시 50분부터 58분까지 각 분야의 유명 저자가 출연해 자신의 책을 직접 읽어주는 독서 프로그램. 특히 청소년 추천도서를 많이 소개해 청소년들에게 독서 동기를 부여하고, 금요일에는 중고등학생들의 독서토론 시간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int 김영준 /‘책 읽는 사람들’ PD
int 최영희 / 전 국가청소년위원회 위원장


‘보이는 라디오-책 읽는 사람들’은 스튜디오에 갖혀 있는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동화작가 권정생 선생 장례가 치러진 경북 안동으로, ‘이병주국제문학제’가 열린 경남 하동으로, ‘아시아·아프리카문학페스티벌’이 개최된 전북 전주로, ‘선생님과 함께하는 겨울독서캠프’가 열린 의정부로, ‘책 읽는 사람들’은 지난 1년 동안 책 관련 행사가 열리는 곳들을 바지런히 쫓아다녔습니다.


방송 1년을 맞은 ‘보이는 라디오-책 읽는 사람들’이 새 진행자와 작가를 들이고 새 단장에 나섰습니다. 신윤주 아나운서와 ‘광진 도서관 친구들’ 대표 여희숙 씨에 이어 백승주 아나운서가 제 3대 ‘책 읽어주는 사람’이 되어 오는 21일부터 청취자를 만납니다. 구성은 송정림 작가가 맡았습니다. 송작가는 명작 소설 속에 깃든 삶의 비밀을 따스한 문체로 풀어낸 책 <명작에게 길을 묻다>의 저자로 이 프로그램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int 백승주 /‘책 읽는 사람들’ MC

‘보이는 라디오-책 읽는 사람들’은 스튜디오 진행과 저자 인터뷰, 책 읽는 모습까지 동영상으로 제작, 인터넷을 통해 서비스됩니다. 책과 점점 멀어지는 인터넷 세대와 보다 적극적으로 만나기 위함입니다. 동영상은 KBS와 협찬처인 보건복지가족부, 제작사인 여산통신 ‘온북TV’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방송 1년 만에 국내 독서 프로그램의 간판이 된 ‘책 읽는 사람들’이 앞으로도 유익한 독서 길잡이가 돼줄 것을 기대하며, 온북뉴스 북캐스터 송수민입니다.

기획_여산통신
제작_온북TV

tag·백승주,신윤주,KBS,보이는 라디오,책 읽는 사람들,독서,라디오,김영준,최영희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 출판가 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30

공유하기
정호승의 詩공간 기행
8年前 · 771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