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북TV]『서른 살의 레시피』저자 김순애 기자 간담회 기록 영상

2008-07-11 アップロード · 341 視聴

미국으로 입양되어 소설가이자 요리가로 돌아온
한국인 김순애의 사랑과 성공

『서른 살의 레시피』저자 김순애
방한 기자 간담회 기록 영상

2008. 5.14
황금가지

미국 인기 잡지 <커티지&리빙>의 음식섹션 편집장 겸 음식칼럼니스트인 김순애 씨가 자전적 에세이의 국내 출간과 함께 모국 땅을 밟았습니다. 미국으로 입양되어 소설가이자 요리평론가로 성장한 그녀의 사랑과 성공, 상실의 기록인 동시에 드넓은 프로방스풍의 요리 레시피들을 담고 있는『서른 살의 레시피』는 올 초 미국에서 출간되자마자 <뉴욕타임스>를 비롯한 주요 언론에 대서특필되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 책 『서른 살의 레시피』는 지은이의 다양한 요리 편력과 신산한 인생행로를 솔직 담백하게 들려줍니다. 서양 사회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찾으려 애쓰는 동양 여자의 모습이 인상적으로 그려집니다. 스물한 살에 프랑스 유명 화장품 업체 ‘록시땅’의 창업주 올리비에 보쏭과 사랑에 빠졌다고 고백한 대목은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지은이는 5월 14일 서울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이번에 먹어 본 한국 음식들이 나의 일부분이라고 생각하니 감격적이었다”고 털어놨습니다.
또한 “요리를 하고 있을 때 가장 행복하다.”고 말하는 김순애 씨는 “사랑하는 이와 음식을 만드는 것은 두 사람의 관계를 돌아보게 하는 아주 좋은 방법”이라며 “사랑을 빠진 남자는 당신을 위해 소금과 크림과 버터를 원하는 만큼 넣는다. 비록 그 사랑이 깨진다 해도 그것은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으로 남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기획_여산통신>

tag·서른 살의 레시피,김순애,황금가지,민음사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 작가와의 만남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