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북TV] 출판 마케팅도 진화한다

2007-01-13 アップロード · 1,212 視聴

노래 공연, 깜짝 연극, 학교 방문...
출판사 신간홍보 기법 갈수록 다양화

지난 12월 16일 교보문고 강남점... ‘마음산책’이 마련한 이해인 수녀와 독자와의 만남 모습입니다. 이해인 수녀의 새책 <사랑은 외로운 투쟁> 출간기념 자리, 독자들은 멀리 부산에서 올라온 해인 수녀를 따뜻이 맞았습니다. 이해인 수녀는 독자들을 위해 보기 드문 노래잔치를 베풀었습니다. 해인 수녀의 맑고 깊은 시를 노랫말 삼은 성스러운 노래... 독자들은 사랑의 노래 가운데 묵은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는 마음을 깨끗이 닦았습니다.

새해 첫 주말 한낮, 서울 강남 교보문고를 찾은 독자들은 한 여자의 울부짖음 소리에 깜짝 놀랐습니다. 알고 보니, 여자는 출판사 ‘여름언덕’이 신간 홍보차 공연한 연극의 주인공으로, ‘여자와 돈과 행복의 삼각관계’를 파헤친 책 <여자는 무엇으로 사는가>의 출간을 모노드라마를 통해 알린 것. 서점 매장에서의 연극 공연으로 신간을 홍보하기는 이번이 처음인데, 책에 대한 궁금증을 효과적으로 불러일으켰다는 게 관객들의 대체적인 소감입니다. 지난 6일 시작된 이 깜짝 연극은 서울의 교보, 영풍 등 대형서점에서 20일까지 계속됩니다.

지난 10일 아침 10시, 전교생 수가 50여 명밖에 되지 않는 작은 학교, 강원도 평창의 면온초등학교에 귀한 손님이 다녀갔습니다. 우리나라에서 700만 부, 전세계에 걸쳐 5000만 부 넘게 판매된 과학그림책 <신기한 스쿨버스>의 작가 조애너 콜과 그림작가 브루스 디건이 바로 그들! 고사리 같은 손으로 풍물을 치며 작가들을 맞은 아이들은, 작가와 이야기 나누고 그림도 함께 그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최근 <신기한 스쿨버스> 열한 번째 권을 낸 ‘비룡소’가 특별한 추억거리를 안겨준 것입니다.

출판사의 신간홍보 기법이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는 소식...

온북TV 북캐스터 송수민입니다.

tag·온북TV,출판,마케팅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김규리
2007.02.28 01:35共感(0)  |  お届け
0112324587545삭제

■ 출판가 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