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출판 단신

2008-11-26 アップロード · 579 視聴

2008년 창비 주관 문학상 시상식
2008년 창비 주관 문학상 시상식이 20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렸습니다. 제23회 만해문학상은 윤영수 소설집 <소설 쓰는 밤>, 제10회 백석문학상은 김해자 시집 <축제>, 제26회 신동엽창작상은 오수연 소설집 <황금 지붕>이 각각 수상했습니다. 제2회 창비 장편소설상에는 장편 <슬로우 잼>을 쓴 한재호, 창비 신인문학상 시 부문에는 ‘각목’ 외 네 편을 쓴 백상웅, 평론 부문에는 ‘속물들의 윤리학-정이현론’을 쓴 이경진이 각각 당선됐습니다. 백낙청 <창작과비평> 편집인과 도종환 시인 등 많은 문인들이 참석해 수상자와 당선자 들을 축하했습니다.

11월 20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
만해문학상 윤영수, 백석문학상 김해자, 신동엽창작상 오수연

와카 시인 손호연 5주기 추모 행사
와카(和歌) 시인으로 활동했던 고 손호연 여사의 5주기를 추모하는 행사가 21일 서울 필운동 소호갤러리에서 열렸습니다. 손호연 단가집 <Love Letter>와 시인의 딸인 이승신 씨의 단시집 <치유와 깨우침의 여정에서> 출간 기념회를 겸한 이날 행사에는 모두 백여 명이 참석해 시 낭송과 음악 공연 등을 통해 고인을 추억했습니다. 고인은 지난 2003년 향년 80세로 세상을 뜨기 전까지 60여 년 동안 2천여 수의 와카를 지으며 한국 유일의 와카 시인으로 활동했습니다. 와카는 서른한 개의 글자로 이뤄진 일본 전통시로, 우리나라에선 ‘단가’라고도 합니다.

11월 21일, 서울 필운동 소호갤러리
단가집 <Love Letter> 출간 기념회 겸해

2008 출판마케팅 콘서트
22일 서울 대치동 동부금융센터 세미나실에서는 ‘출판 커뮤니티 연합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2008 출판마케팅 콘서트’라는 제목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지속적인 시장 불황 속에서 1인 출판사와 소형 출판 사업자가 나아가야 할 지혜를 모으고자 마련된 것으로, 사전 예약자 250명이 5시간 연속 강연에 참여해 열기를 더했습니다. 아르고나인 손호성 대표의 ‘약자를 위한 출판마케팅 전략’, 길벗출판사 박주훈 온라인홍보 담당의 ‘웹2.0을 통한 출판마케팅’, 위즈덤하우스 신민식 이사의 ‘출판마케팅 전략’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소규모 출판사의 마케팅과 생존법을 다양한 각도에서 점검한 자리였습니다.

11월 22일, 출판 커뮤니티 연합 세미나 열려
소규모 출판사의 마케팅과 생존 전략 주제

tag·창비,윤영수,김해자,오수연,와카,손호연,이승신,일본 전통시,출판 마케팅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 출판가 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금주 출판 단신
8年前 · 579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