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지역사회와 소통 나서다

2009-01-29 アップロード · 543 視聴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 ‘도서관 회원이 뽑은 2008 올해의 책 시상식’

도서관들이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활발히 시도하는 가운데,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에서는 ‘도서관 회원들이 뽑은 올해의 책’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동대문신문사의 후원으로 <도서관 회원이 뽑은 2008 올해의 책>을 지난달 31일까지 공모하고 최종후보작을 선정하여 이달 10일 시상식을 열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최총후보자들이 자신이 추천한 책의 감상을 발표하고, 심사를 거쳐 1위부터 5위까지 선정하여 각각 상장과 상품을 수여했습니다.

int 김정규 /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사서

심사위원은 이우정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장을 비롯하여 도서관 회원으로 추대했으며, 동화작가 이상교, 시인이자 소설가 장정일, 경희초등학교 교사 고향옥씨가 회원이자 심사위원으로 행사에 참여하였습니다.

int 성인 부문 : 한재호 (당신에게 철학이 있습니까?)
int 어린이청소년 부문 : 이원태 (플라톤 삼각형의 비밀)


그림책 작가 데이비드 위즈너 방한
부평기적의도서관에서 회원들과의 시간 가져


지난 19일 부평기적의도서관에서는 그림책작가 데이비드 위즈너와 도서관 회원이 함께하는 행사를 열었습니다.

갈데콧 상을 3회나 수상하며 독특한 상상력의 세계를 선보여온 위즈너는 이날 회원들과의 만남에서 작품 <1999년 6월 29일>을 상영하고 작품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int 데이비드 위즈너 / 그림책 작가

설명 후에는 회원과 질의 시간을 갖고 작품 세계 및 작품 뒤에 숨은 이야기들을 함께 나눴습니다. 위즈너의 책을 읽은 많은 회원들의 다양한 질문이 이어졌으며, 마지막으로 저자 사인회를 갖고 활기찬 분위기로 행사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int 최유진 / 참가 학부모

단순히 책을 읽는 장소의 도서관에서 ‘독서 멀티문화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늘고 있습니다.
도서관들이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원활히 하고 즐겁게 책 읽는 문화를 형성하는데 기여하기를 기대해봅니다.

온북티비 출판뉴스 신혜정입니다.

기획_여산통신
제작_온북TV
촬영_최광식
편집_신재이

tag·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동대문신문사,이유정,이상교,장정일,부평기적의도서관,데이비드,위즈너,1999년,6월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 출판가 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24

공유하기
금주 출판 단신
8年前 · 577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