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북TV]인터뷰_ <병원이 포기한 세상의 모든 병들> 저자 한완석

2009-02-25 アップロード · 2,806 視聴

소금나무 펴냄 | 한완석 지음


미국에서 인정받은 한국의 돌팔이


#. 책소개...
골격학자 한완석이 쓴 <병원이 포기한 세상의 모든 병들>은 골격학, 보다 구체적으로 말해 골격균형학을 다룬 세계 최초의 책입니다. ‘골격균형학’이란 골격의 변위와 변형이 질환과 어떤 상관관계에 있는지를 밝히는 학문으로, 서양의학에서 고칠 수 없는 난치병과 불치병의 원인을 인체의 골격에서 찾아내고 설명합니다. “골격을 알면 병들이 보인다”고 말하는 저자는, 사람이 걸리는 질병의 대부분은 골격 이상에서 오는 것임을 강조하고, 골격을 바로잡아야 건강을 지킬 수 있다고 말합니다.

‘골격균형학’ 다룬 세계 최초의 책
골격을 바로잡아야 건강 지킬 수 있다!

#. 지은이...
저자는 골격에 대한 연구와 임상을 거듭한 끝에 골격의 균형으로 병을 바로잡는 방법, 즉 ‘골격균형학’ 이론을 정립했습니다. 아울러 골격교정용 기구, 세포재생 기술과 관련한 40종 넘는 특허 등이 세계 각국에 출원 등록돼 생명공학 분야의 센세이션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제도권 의료계로부터 시쳇말로 ‘왕따’, ‘찬밥’ 신세를 면치 못하는 현실 속에서 저자는 “서양의학이 해결하지 못해 한계를 절감한 환자들의 선택은 존중돼야 한다”고 역설합니다. 특히 “병원이 포기한 환자들의 경우는 더욱더 그렇다”는 것입니다.

해외에서 주목, 국내에서는 왕따, 찬밥...
병원이 포기한 환자들, 어떻게 할 것인가?

#. 머릿글...
“나는 병원이 포기한 모든 증상의 원인을 찾았다. 좀 더 교만하게 말하면 만병의 원인을 알아냈다. 그것은 바로 골격에 있었다. 골격이 근육과 신경, 인대와 함께 붙어 우리 몸을 지탱해주는 구조물이라는 사실을 깨달은 것이다. 골격은 인체의 기초다. 골격에 이상이 생기면 몸 전체의 균형이 깨지면서 건강의 균형도 깨지게 된다. 골격의 예방의학이 반드시 필요한 것도 바로 이 때문이다. 나는 골격을 바로잡아 난치병과 불치병에 걸린 무수한 사람을 낫게 만들었고 그것은 환자들의 입이 증명하고 있다.” 이것이 저자의 솔직하고 절절한 고백입니다.

만병의 원인, 골격에 있었다!
환자들이 증명하는 골격의 위대한 힘

#. 추천사...
골격을 바로잡음으로써 병이 낫는 이 책의 실제 사례는 일반인들의 상식으로는 쉽게 납득이 가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자를 잘 아는 전문가들이 이를 인정하고 있습니다. 생명공학 박사이기도 한 이덕록 변리사는 “저자의 연구 결실은 여러 국가의 특허 출원과 취득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영국과 미국의 저명한 의과대학과 기술이전 및 관련학과 신설을 검토하고 있다”고 증언합니다. 또 치과의사 이신영 박사는 “한원장의 뛰어난 의료기술이 사장되지 않고 교육기관을 통해 체계적으로 연구되고 교육이 이뤄져 많은 후진을 양성했으면 하는 마음 간절하다”며 이 책의 출간을 반기고 있습니다.

해외 유명 의대, 관련학과 개설 검토
우리도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교육해야


소금나무 펴냄

기획_ 여산통신
제작_ 온북TV
편집_ 최광식

tag·소금나무,한완석,병원이포기한세상의모든병들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이민
2013.06.06 20:28共感(0)  |  お届け
현대의 허준!삭제

■ 저자 인터뷰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